우리금융,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 단원 모집
상태바
우리금융,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 단원 모집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0.01.09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자녀 대상 합창단원 50여명 모집... 이달 31일까지 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사진=우리금융그룹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다문화자녀들에게 합창을 통해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20년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에 참여할 유·초·중학생다문화자녀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노래를 좋아하는 7~16세 다문화자녀다. 이달 31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은 후, 다음달 중 오디션을 통해 최종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에 우리은행 본점에서 정규수업이 진행된다.

합창단원으로 선발되면 다양한 음악실기와 이론, 안무 등 전문 합창교육, 공연 및 대회 참여, 공연관람 기회 등이 제공된다. 교육비와 공연 준비비 등 필요비용은 전액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부담한다. 장학생 지원시 우대 선발의 혜택도 주어질 예정이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그룹 계열사에서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이다. 장학, 교육, 문화 등 사업을 통해 다문화가족이 한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은 2012년 창단된 금융권 최초의 다문화어린이합창단으로, 국내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인성교육 및 문화․예술분야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진행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합창대회 참가는 물론, 개천절 국가 기념식 공연,  세계인의 날 기념식 공연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