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대선주조, 부산진여상과 산학협력 교류 협약 체결
상태바
부산 대선주조, 부산진여상과 산학협력 교류 협약 체결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0.01.09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선주조, 지역사회 교육 제반 영역에 대한 인적·물적 교류 지속 추진
대선주조가 8일 오후 기징군 대선주조 공장에서 부산진여상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가진 모습,  사진=강영범기자
대선주조가 8일 오후 기징군 대선주조 공장에서 부산진여상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가진 모습, 사진=강영범기자

향토기업인 대선주조가 부산진여자상업고등학교와 손잡고 학생들의 취업 활성화에 나섰다.

대선주조는 8일 오후 대선주조 기장공장에서 부산진여상과 함께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산학협력 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선주조 관계자들과 1학년 학생 30여 명 등이 함께했다.

대선주조와 부산진여상은 이날 협약을 통해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정보 공유, 우수인력 현장적응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협조와 맞춤형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사회 교육 제반 영역에 대한 인적·물적 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폭넓은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학생들은 대선주조 기장공장 생산라인 현장을 견학하며 주류제품이 제조되는 과정과 주류제품에 대한 오해와 진실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한편,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는 “지역의 미래가 될 학생들이 지역기업을 폭넓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인재들과 적극적으로 교류해 다양한 시너지를 발휘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