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免 '신라팁핑', 글로벌 확장... 中-日-英 순차 확대
상태바
신라免 '신라팁핑', 글로벌 확장... 中-日-英 순차 확대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1.06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적 15만건 이상 상품평 중국어 자동 번역... 최신 한국 유행 트렌드 제공
글로벌 신라팁핑 중국어 서비스. 사진= 신라면세점
글로벌 신라팁핑 중국어 서비스. 사진= 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이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 '신라팁핑(이하 팁핑)'을 외국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는 '글로벌 신라팁핑'으로 확장한다고 6일 밝혔다. 글로벌 신라팁핑은 중국어를 시작으로 일본어, 영어 서비스까지 순차적으로 확대해 한국 면세점 방문 예정이 있는 외국인 고객에게 'K-뷰티' 브랜드와 트렌드를 알리는 데 앞장설 예정이다. 

팁핑은 상품을 구매할 때 광고보다 SNS에 올라온 사용자 후기를 신뢰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만든 서비스다. 글로벌 신라팁핑 중국어 서비스는 팁핑에 이미 누적된 15만건 이상의 상품평과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새로운 상품평을 중국어로 자동 번역해 제공한다. 한국 소비자들이 직접 작성한 상품평을 통해 최신 한국 뷰티 트렌드를 빠르고 생생하게 알 수 있다.

신라면세점은 글로벌 신라팁핑을 통해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 향상과 해외 시장 진출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특히 팁핑에서 중국어로 제공하는 소비자 후기는 중국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브랜드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8년 9월 첫 선을 보인 팁핑은 ▲사진과 동영상 등이 첨부된 생생한 상품평 제공 ▲모바일 쇼핑 시 정보 수집을 위해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야 하는 번거로움 해결 ▲쇼핑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접하는 재미 등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 누구나 사진이나 동영상을 활용해 상품평을 작성할 수 있고 본인이 작성한 상품평을 통해 매출이 발생하면 최대 3%까지 현금성 혜택으로 돌려받는다.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현재 일평균 약 8만명, 최대 12만명이 팁핑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4만개 상품에 대해 15만건 이상의 상품평이 등록됐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면세점 앱을 이용하는 외국인 고객은 한국 방문이 예정돼 있거나 한국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고객"이라며 "글로벌 신라팁핑을 통해 K-뷰티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