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가맹점주에 무료 노무·법률·세무상담 제공
상태바
CU, 가맹점주에 무료 노무·법률·세무상담 제공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01.06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대보험·국가지원금 신청 등 노무 대행 서비스
CU 가맹점이면 횟수 제한 없이 이용가능
사진=BGF리테일
사진=BGF리테일

BGF리테일이 올해부터 전국 CU 가맹점을 대상으로 노무, 법률, 세무를 모두 아우르는 토탈 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최저임금·주휴수당·일자리안정자금 등 점포 운영과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가맹점주가 이해하기 어려운 사안에 대해,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제도 확대 운영에 나선 것.

올해 신설되는 노무 대행 서비스는 가맹점주가 신청만 하면 공인노무사가 관련 업무 일체를 대행해 주는 무료 서비스다. 빈번하게 일어나는 피고용인 4대보험 가입은 물론, 일자리안정자금, 두리누리 지원금, 청년내일채움공제 등 각종 정부 지원금을 가맹점에서 놓치지 않도록 지원자격 심사부터 서류접수까지 꼼꼼히 챙겨준다.

법률 상담 서비스도 이달부터 전국 가맹점에 제공된다. 점포 운영과 관련된 부동산, 임대차, 손해배상뿐만 아니라, 이혼, 형사사건 등 개인적 법률 상담까지 모두 가능하며, 가맹점주가 원하는 시간에 변호사와 전화로 상담할 수 있다. 법률 상담은 무료로 이용 횟수 제한도 없다.

세무 상담 서비스는 점포와 관련된 질의만 가능했던 기존 상담 범위를 올해부터 상속세, 취득세, 재산세 등 점포와 무관한 개인적 영역으로 확대했다. 다만 이 서비스는 BGF리테일 제휴 세무사를 사용하는 가맹점만 이용할 수 있다.

BGF리테일 임지훈 상생지원팀장은 "최근 편의점 사업에 직간접적 영향을 미치는 여러 이슈들이 늘어나는데 맞춰 가맹점주들이 챙기기 어려운 사안을 전문가가 코칭해 줄 수 있는 토탈 상담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CU는 가맹점의 원활한 운영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시스템을 마련해 함께 성장하는 건강한 가맹 문화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