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조용병 회장, '2019 대한민국 협상대상' 수상
상태바
신한금융 조용병 회장, '2019 대한민국 협상대상' 수상
  • 김태영 기자
  • 승인 2019.12.19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렌지라이프·아시아신탁 M&A 공로... 성장과 상생 방안 제시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신한금융그룹은 조용병 회장이 한국협상학회에서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협상대상 시상식'에서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조용병 회장은 지난 2년 간 오렌지라이프와 아시아신탁 인수 등 2건의 M&A를 성공적으로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수차례 결렬 위기를 맞았던 인수협상에서 흔들리지 않는 원칙과 기준, 다양한 의견을 듣고 의사 결정을 하는 열린 소통과 프로세스, 비전을 공유하고 같이 성장하고자 하는 접근방식이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었다고 평가받았다.

조용병 회장은 "신한금융그룹은 오렌지라이프, 아시아신탁이라는 빅딜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일관된 원칙 아래 서로에게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는 청사진을 진정성 있게 제시하고자 노력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협상을 통한 성장의 기회가 온다면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상생의 방안을 제시해 대한민국 협상의 모범적인 사례를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협상학회는 매년 국내외에서 선진 협상기법과 뛰어난 협상 능력을 발휘해 국익에 기여한 숨을 공로자를 발굴하고 협상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1996년 김철수 전(前) 세계무역기구 사무처장이 첫 수상자로 선정된 이래 진념 전 경제부총리,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등 뛰어난 협상능력을 발휘한 인물들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