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묶음렌탈' 대박흥행... 주문건수 4달만에 4만건
상태바
CJ오쇼핑 '묶음렌탈' 대박흥행... 주문건수 4달만에 4만건
  • 이준영 기자
  • 승인 2019.12.1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묶음 렌털 흥행에 ‘비스포크’·’무풍큐브’ 등 프리미엄 가전 확대
"저렴한 월 이용료로 최신 가전과 백화점 동일 서비스 제공이 장점"
'묶음렌탈' 방송장면 캡처. 사진= CJ ENM 오쇼핑부문
'묶음렌탈' 방송장면 캡처. 사진= CJ ENM 오쇼핑부문

CJ ENM 오쇼핑부문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묶음 렌털 서비스가 약 4개월 만에 누적 주문 건수 4만 건에 육박하며 흥행에 성공했다고 19일 밝혔다. CJ오쇼핑 관계자는 "가전업계 신제품 출시 주기가 점점 짧아지는 동시에 가격 인상률이 가파르다 보니 낮은 월 이용료로 프리미엄 가전제품을 이용할 수 있는 렌털 상품이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CJ오쇼핑은 19일 오후 4시30분 '삼성전자 가전 패키지' 렌털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에선 TV·세탁기·건조기·냉장고·김치냉장고·의류관리기 등 6가지 최신 가전 중 1개 이상의 제품을 동시에 렌털할 수 있다. 2개 상품 렌털 시 30만원 상당의 삼성 공기청정기를, 3개 이상 이용하는 고객에겐 83만원 상당의 삼성 제트 무선 청소기를 제공한다. 렌털비를 제휴 카드로 결제 시 월 2만3000원씩 최대 138만원까지 할인할 수 있다.

CJ오쇼핑에 따르면 올해 8월21일~12월16일 약 4개월간 묶음 렌털 누적 주문건수는 3만6500여 건을 기록했다. 방송 1시간당 평균 1100여 건의 주문 전화가 접수된 셈이다. 2, 3개 상품을 동시에 렌털하는 비중은 각각 30%, 25%로, 전체 주문 건수의 55%를 차지했다. 특히 3개 묶음 렌털 중에선 TV, 냉장고(비스포크·양문형 4도어 포함), 세탁기 조합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첫 달(8월) 월 2회에 불과했던 방송 횟수는 11월 13회로 7배 가까이 늘었다. 렌털 상품군도 확대됐다. CJ오쇼핑은 업계 최초로 삼성전자 최고급 라인인 비스포크 냉장고와 김치냉장고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대용량 건조기 '그랑데(16kg)'와 대용량 의류관리기 '에어드레서 골드미러', 디자인 가전 '무풍 큐브' 공기청정기 등 프리미엄 가전으로만 구성된 방송도 진행했다.

CJ ENM 오쇼핑부문 계윤희 렌털사업팀 팀장은 "혼수·이사 철 등 가전 구매 및 교체 주기가 한 번에 찾아오는 점에 착안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생활가전을 렌털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한 번에 목돈이 들어가는 구매보단 적은 비용으로 정기적인 유지보수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는 렌털이 주목받고 있어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