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자영업자 경영컨설팅 우수기관 수상
상태바
KB국민은행, 자영업자 경영컨설팅 우수기관 수상
  • 오창균 기자
  • 승인 2019.12.18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영업자 사업역량 강화 지원에 대한 공로 인정

KB국민은행은 지난 17일 금융감독원에서 열린 '2019 포용금융 부문 등 유공자 시상식'에서 자영업자 사업역량 강화 지원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자영업자 경영컨설팅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6년 은행권 최초로 'KB 소호 컨설팅센터'를 개소한 이후 전국으로 인프라를 확대해 현재 현재 총 13개의 컨설팅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총 3,100여건의 컨설팅을 제공하며 자영업자의 사업역량을 강화했다.

지난 4월에는 이론 중심의 기존 교육프로그램을 개선해 실습 위주의 7주 과정 집합교육 프로그램인 'KB 소호 멘토링스쿨'을 신설했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센터장과 수강생 매칭을 통해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11월에는 자영업자 지원의 사각지대에 있는 지방 소재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1일 과정 집합교육 프로그램인 '원데이 클래스'를 선보였다. 성공사업자와 함께하는 생생토크, 유명 셰프의 원포인트 레슨 등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고 지방 소재 자영업자를 위한 성장의 사다리를 놓았다는 평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금융 지원과 함께 자영업자의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온ž오프라인 통합형 비금융 서비스 지원을 통해 선순환 생태계 조성 기반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