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공식 블로그 ‘마이프렌드 효성’…‘천만’ 등극
상태바
효성, 공식 블로그 ‘마이프렌드 효성’…‘천만’ 등극
  • 임현지 기자
  • 승인 2019.12.1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고객 소통으로 누적 방문자 ‘차곡차곡’
최우수 조직 커뮤니케이션 블로그 상 수상
효성그룹 공식 블로그 ‘마이프렌드 효성’이 누적 방문자 1000만 명을 돌파했다. 사진=마이프렌드 효성 블로그 화면 캡쳐
효성그룹 공식 블로그 ‘마이프렌드 효성’이 누적 방문자 1000만 명을 돌파했다. 사진=마이프렌드 효성 블로그 화면 캡쳐

고객과 아낌없는 소통을 이어간 효성그룹 공식 블로그 ‘마이프렌드 효성’이 누적 방문자 1000만 명을 돌파했다.

17일 효성그룹에 따르면 마이프렌드 효성은 2010년 국내 B2B(기업 간 거래) 기업 최초 블로그다. 사업 내용과 사내 구성원들의 이야기, 채용 정보 등 총 4,546개 달하는 콘텐츠들이 발행됐다.

콘텐츠는 ▲효성 사업 및 제품이 우리 일상에 어떤 역할을 하는지 소개하는 ‘효성적 일상’ ▲효성 사업장 인근 맛집을 소개하는 ‘효슐랭 가이드’ ▲취미, 육아 등 다양한 주제로 효성인을 인터뷰하는 ‘진지한 티타임’ ▲직장 생활과 관련된 설문을 통해 공감을 나누는 ‘직장인 B급 뉴스’ ▲효성 신입사원이 직접 채용 과정에 대한 팁을 전하는 ‘효성리뷰’ 등으로 구성돼 있다.

마이프렌드 효성은 고객 소통에 힘입어 ‘제 28회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 조직 커뮤니케이션 블로그상 등 블로그 운영 관련 상을 5회 수상했다.

이 같은 노력은 조현준 회장의 소통 강화 의지가 영향을 끼쳤다는 게 효성그룹 측 설명이다. 조 회장은 취임 당시 “효성을 경청하는 회사로 만들겠다”며 “고객의 소리는 경영활동 시작과 끝”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효성그룹 관계자는 “VOC(Voice of Customer) 경청을 경영 전반에 접목하고 있으며 글로벌 고객들과 직접 만나는 등 소통에 주력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현재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도 운영 중”이라고 말했다.

효성그룹은 블로그 누적 방문자 10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천만이에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로그 게시글 중 최고 콘텐츠에 투표를 하고 댓글을 작성하면 31일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영화관람권’ 등의 경품을 1000명에게 증정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