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합니다"…롯데, 신입사원 환영 행사 '뉴커머스 데이' 진행
상태바
"축하합니다"…롯데, 신입사원 환영 행사 '뉴커머스 데이' 진행
  • 임현지 기자
  • 승인 2019.12.18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하반기 최종 합격 사원·가족 천여 명 참석
선배사원들의 생생한 업무환경과 성장과정 공유
롯데는 17일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2019년 하반기 신입사원 환영행사인 '롯데 뉴커머스 데이'를 진행했다. 롯데지주 대표이사  황각규 부회장이 신입사원들에게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롯데그룹
롯데는 17일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2019년 하반기 신입사원 환영행사인 '롯데 뉴커머스 데이'를 진행했다. 롯데지주 대표이사 황각규 부회장이 신입사원들에게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롯데그룹

롯데그룹이 2019년 하반기 신입사원 입사를 축하하고 이들의 꿈을 독려하는 ‘롯데 뉴커머스 데이(Lotte Newcomers’ day)’를 진행했다.

17일 서울 롯데 콘서트 홀에서 열린 행사에는 최종 합격한 신입사원과 그 가족 등 천여 명이 참석했으며, 롯데지주 황각규 부회장과 롯데인재개발원 전영민 원장이 자리를 함께 했다. 황 부회장과 전 원장은 환영사와 내부 강연을 통해 롯데의 성장과정과 비전을 소개했다.

롯데홈쇼핑 방송센터, 롯데정보통신 데이터센터 등에서 근무하는 선배사원들이 자신의 업무와 근무 환경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2016년 선풍적인 인기를 끈 ‘모짜렐라 치즈버거’를 론칭한 롯데GRS 서재홍 책임의 사례를 통해 꿈을 이루고 성장해가는 선배사원의 이야기도 함께 공유했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롯데 뉴커머스 데이는 신입사원 환영과 동시에 그룹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진행되고 있다”라며 “올해는 신입사원들이 롯데에서 펼칠 자신의 ‘꿈’을 그리고 이를 이뤄 나가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참가자들의 소통을 위해 ‘당신의 꿈으로부터 롯데의 세상이 시작된다’는 주제를 담은 VR(가상현실) 퍼포먼스, 앙케트쇼, 인기가수 축하공연 등도 진행됐다. 가족과 입사의 기쁨을 나누고 추억을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포토존도 설치됐다.

황 부회장은 “1967년 롯데그룹이 창업한 이래 여러 어려움이 있었지만 모든 임직원의 도전정신과 노력으로 괄목한 만한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라며 “롯데는 모두로부터 공감과 사랑을 받는 기업이 되고자 미래를 그려 나가고 있으며, 이 꿈을 새로운 세대인 신입사원들과 함께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