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中 식품기업 사회책임 연회서 '최고등급' 수상
상태바
오리온, 中 식품기업 사회책임 연회서 '최고등급' 수상
  • 김보라 기자
  • 승인 2019.12.17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가치 창출 공로 인정받아 '사회책임 금정상' 수상
오리온, 아동 식품안전 수호활동도 우수사례로 꼽혀
사진= 오리온. 중국식품업계의 권위있는 '사회책임 금정상' 수상
사진= 오리온. 중국식품업계의 권위있는 '사회책임 금정상' 수상

오리온이 14일 중국 식품업계의 권위 있는 사회적 책임 평가 행사인 '제5회 중국 식품기업 사회책임 연회'에서 최고 등급인 '사회책임 금정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중국 식품기업 사회책임 연회'는 식품 관련 기업 및 협회 관계자들이 모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우수 기업을 포상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행사다. 올해는 현지 식품업계의 권위있는 기관인 중국부식유통협회, 중국소비자보호기금과 중국 식품 전문 매체인 중국식품보가 공동 주최했다.

오리온은 다년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벌여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고 등급인 '사회책임 금정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오리온이 2016년부터 지속해온 '아동 식품안전 수호 활동'도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아동 식품안전 수호 활동은 '사랑의 주방, 전국 아동 식품안전 수호 캠프, 임직원 자원봉사' 등을 통해 낙후지역 아이들의 식생활 환경을 개선하고 청소년의 영양 및 식품안전 수준을 제고하는 프로젝트이다. 

오리온은 지난 4년간 사랑의 주방 활동을 통해 중국 전역 46개의 학교 급식시설을 개선하고, 총 1만 명 이상 아이들의 식생활 향상을 위한 활동을 펼친 바 있다. 또 전국 아동 식품안전 수호 캠프를 3년 연속 개최해 아동 식품안전 관련 교육자료세트와 만화책을 기부하기도 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업의 특성을 바탕으로 중국, 베트남 등 현지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며 "국내외에서 소비자 가치, 환경보호, 지역사회 발전 등을 고려한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