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삼계동 新주거타운 급부상... '한라비발디 센텀시티' 등 눈길
상태바
김해 삼계동 新주거타운 급부상... '한라비발디 센텀시티' 등 눈길
  • 박대성 기자
  • 승인 2019.12.18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5층 ~지상 최고 29층... 21개 동, 1936가구 규모
64㎡, 75㎡ 전세대 분양완료... 84㎡ 타입 선착순 분양 중
사진=김해 삼계두곡 한라비발디 센텀시티 조감도
김해 삼계두곡 한라비발디 센텀시티가 남다른 입지와 특색있는 편의시설로 주목 받고 있다. 센텀시티 조감도 사진=한라건설

경남 김해 삼계동 북부지역이 신흥 주거 타운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 지역은 쾌적한 생활 환경과 편리한 교통망, 풍부한 생활 인프라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추고 있으면서도 10여 년 동안 신축 아파트 공급이 없어 노후 주택이 많다는 지적이 있었다.

이곳에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인 '김해 삼계두곡 한라비발디 센텀시티'가 지난해 12월부터 삼계동 519-3번지 일원 12만1924㎡ 부지에 대단지 아파트 조성을 시작하면서 지역주민들로부터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해시 삼계동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9층, 전용면적 64~84㎡ 21개동 1936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주거시설과 근린생활시설, 부대복리시설로 구성된다.

이 아파트는 남다른 입지와 수영장 등 특색있는 편의시설로 주목받고 있다.

김해 삼계두곡 한라비발디 센텀시티는 부산김해경전철 가야대역이 도보 6분 거리에 있어 부산 등 대도시 접근이 쉽다. 또한 부산외각순환도로를 이용하면 광재 IC, 국도 58선을 통해 장유, 진영, 창원까지 30분 이내로 이동할 수 있다.

생활편의시설과 교육 여건도 우수한 편이다. 도보권 내 홈플러스, 이마트, 다이소 등 쇼핑 시설은 물론 도서관, 병원, 대형사우나, 시민체육공원, 금융기관 등이 운영 중이다. 신명초, 삼계초, 삼계중, 분성초·중·고, 가야대학교 등 반경 1㎞ 내에 7개 초·중·고교가 단지와 지근거리에 있다.

전 세대가 4 BAY 판상형 남향 위주 동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 지상에는 주차장 대신 1km에 달하는 삼림욕 산책로와 게이트볼장이 조성된다. 이와 함께 곳곳에 커뮤니티 숲, 바닥분수, 향기의 정원 등 14개의 테마공원이 꾸며질 예정이다.

단지 내 약 9000㎡ 규모로 건립되는 커뮤니티시설에는 7레인 수영장과 유아전용풀, 대형 찜질방, 남녀 사우나, 휘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와 실내골프연습장, 탁구장, 당구장, 카페 등이 들어선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김해 삼계두곡 한라비발디 센텀시티가 향후 김해를 대표하는 아파트로 혁신적인 주거문화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김해 삼계두곡 한라비발디 센텀시티는 84㎡ 타입 잔여 세대에 한해 선착순 분양 중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