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9일부터 '전국 청년상인 네트워크 워크숍'... "우수사례 공유"
상태바
소진공, 9일부터 '전국 청년상인 네트워크 워크숍'... "우수사례 공유"
  • 유경표 기자
  • 승인 2019.12.09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진공, 9일부터 이틀 간 제 2회 전국 청년상인 네트워크 워크숍 열어
청년상인 및 관계자 300여명 참석...전통시장 활성화 위한 변화와 혁신의지 다져
사진=소진공
사진=소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9일 오후 대전 서구에 위치한 KT인재개발원에서 ‘2019년 제 2회 전국 청년상인 네트워크 통합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전통시장 내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청년상인 간 교류를 촉진하기 위한 자리다. 

이날 현장에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을 비롯해 ▲백대훈 전국 청년상인네트워크 대표 ▲이주일 청년상인육성재단이사장 등 청년상인 및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다.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은 성공창업가와 함께하는 ‘박장대소 토크콘서트’를 비롯해 사례 공유, 성공 특강, 청년상인 간 네트워킹을 통해 정보 공유 및 벤치마킹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토크콘서트에는 ‘한국형 장사의 신’, ‘장사의 전략’의 저자 김유진 대표가 멘토로 참석해 청년창업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한다. 

성공 특강에는 (주)백패커 아이디어스의 김동환 대표가 나선다. 김 대표는 자본금 100만원으로 창업을 시작해 월 거래액 100억 원에 달하는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하기까지의 성공노하우를 들려줄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