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창업] 지갑 '문단속'부터
상태바
[성공창업] 지갑 '문단속'부터
  • 박진형 기자
  • 승인 2017.04.08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법원행정처의 발표를 보면 개인이 지갑 관리에 얼마나 미흡한지 알 수 있다. 120만 명의 미국인이 부도 유예(법정 관리)를 신청했다. 대출자 1인당 평균 카드빚은 2013년 1/4분기 동안 5000달러에 가까웠다. 사업체를 소유한 40세 이상인 기업인을 포함해 많은 사람들이 개인 재무 관리의 기본을 모르고 있었다.

개인의 돈 관리는 창업 성공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사진=픽사베이.

개인의 돈 관리는 창업 성공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ABBA 어소시에이츠의 빌 칙스는 개인 재무 관련 세미나에서 이를 강조했다. “나는 항상 돈이 얼마나 들어올지 알고 있고 대단히 신중하게 지출을 관리합니다” 빌이 말했다. “내 고객의 자금도 내 돈처럼 아주 조심스럽게 쓰지요”

드로잉 컨클루전스의 도나 해럴도 개인 재무와 사업의 관련성에 동의한다. “내가 알고 있고 이야기를 나눠 본 모든 창업자가 그렇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마셜 은행의 은행장인 빌 리데나우어는 은행에서 사업 자금을 대출받을 때 개인의 재무 이력이 대출 승인에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한다고 말했다. “개인의 재무를 잘 처리한 대부분의 성공한 창업자들이 위험 요소를 현실적으로 파악하고 잇으며 그 요소들을 평가하는 법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성공한 사업가와 그렇지 않은 사업가의 차이는 비용 통제와 현금 흐름 관리 여부에 있다. 돈의 흐름을 끝까지 지켜봤는지를 말하는 것이다. 예산, 신용 사용에 따라 상업에 도움이 될 자금 관리와 경험, 습관을 기르면 성공한 사업가와 공통점 하나를 만들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