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참치 CF,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 부문 금상' 수상
상태바
동원참치 CF,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 부문 금상' 수상
  • 김보라 기자
  • 승인 2019.11.2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독성 있는 가사와 리듬... 누적 조회수 3000만회 돌파
밀레니얼 세대 취향저격... 참치 활용 레시피 소개 전달
사진=동원그룹.
사진=동원그룹.

동원F&B의 '동원참치' CF가 21일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동원참치 CF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집에서 동원참치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참치통조림 레시피를 소개하기 위해 제작됐다. 영상은 노란색 배경에 참치 상추쌈밥, 참치 샐러드, 참치 미역국 등이 등장시키며 CF의 핵심 메시지를 전달한다.

해당 CF는 공개 한 달만에 온라인 채널에서 합산 누적 조회수 3000만회를 돌파하며 1위를 기록했다. 특히 CF의 모델인 배우 조정석과 걸그룹 에이핑크의 손나은이 함께 부른 ‘동원참치 송’은 중독성 있는 가사와 리듬으로,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올해의 수능금지곡으로 화제가 된바 있다.

동원참치 CF는 7월 '구글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로 선정됐다. 구글의 '리더보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속한 각국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유튜브 광고들 중 조회수, 총 시청 시간, 시청 유지 시간 등을 고려해 우수작 13편을 선정하는 것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CF는 기획단계부터 주요 타깃인 밀레니얼 세대에게 재미있고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중독성 있는 CM송 제작을 비롯해 유머와 위트를 담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