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 도와드립니다"... 기보, 내달 11일부터 무료 교실 운영
상태바
"청년 창업 도와드립니다"... 기보, 내달 11일부터 무료 교실 운영
  • 강영범 기자
  • 승인 2019.11.14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창업자·초기창업자를 위한 실무교육
2019년 청년·기술창업교실 교육생 모집 포스터, 사진=기보

기술보증기금이 ‘2019년 제3회 청년·기술창업교실’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교육 대상자는 제조, 정보통신(ICT), 신재생에너지, 4차 산업혁명분야, 지식문화산업 등 기술기반 업종의 창업을 준하는 만 19~39세 이하의 (예비)청년·기술창업자 및 창업 3년 이내 초기창업자다.

기보는 오는 29일까지 교육생을 모집, 심사를 거쳐 50명 안팎의 교육생을 선정할 계획이며 최종 선정자는 12월 4일 기보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교육내용은 ▲프레젠테이션 기법 ▲세무 및 회계관리 실무 ▲비즈니스 모델 최적화 고객 개발 ▲청년 스타트업을 위한 투자의 이해 ▲R&D 준비와 절차 기술로드맵 및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등으로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의 실제 창업환경에 맞추어 구성된다.

수료자 전원에게는 창업 등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기보의 예비창업자 사전보증 및 청년창업우대보증 대상자 추천 등의 혜택을 별도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기보 관계자는 "기보는 정부의 제2벤처붐 조성 계획에 맞춰 개방형 혁신 창업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자 수요자 맞춤형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라며 "창의적인 기술과 아이디어가 사업화로 연결되고 청년들이 성공적으로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