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부산 매축지 마을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펼쳐
상태바
롯데건설, 부산 매축지 마을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펼쳐
  • 강영범 기자
  • 승인 2019.11.13 0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건설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샤롯데 봉사단, 연탄 3만장(세대당 150장) 기부
롯데건설 샤롯데 봉사단이 12일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펼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제공 = 롯데건설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이 12일 부산시 동구 범일동 매축지 마을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롯데건설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불리는 '사랑의 연탄 나눔'은 롯데건설이 독거노인, 저소득층 등 어려운 형편의 가정이 밀집한 지역을 찾아가 연탄을 올해로 9년째를 맞아 기부하고 있는 행사다.

봉사활동을 펼친 동구 범일동 매축지 마을은 일제해방 후 한국전쟁 당시 피난민들이 거주하면서 형성된 마을이며 약 58만평 규모에 2400여 세대가 거주 중에 있으며 이중 230세대가 현재까지 연탄을 사용 하고 있다.

특히 이날 봉사활동에는 롯데건설 김정민 상무를 비롯, 30여명의 '샤롯데 봉사단'이 함께해 연탄 3만장(세대당 150장)을 기부했다.

전달된 연탄은 롯데건설의 '매칭그랜트 제도'로 조성된 '샤롯데 봉사기금'을 통해 마련됐다. 롯데건설의 매칭그랜트는 임직원이 급여 중 일부를 기부하면 기부금의 3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회사도 함께 기부하는 제도다.

한편, 롯데건설 관계자는 "우리사회의 소외 이웃들이 이번 겨울도 따뜻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롯데건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