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보증료 인하로 '리모델링사업' 지원
상태바
HUG, 보증료 인하로 '리모델링사업' 지원
  • 정규호 기자
  • 승인 2019.11.0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보증 요율 5%, 부담금보증 15% 인하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 이하 HUG)는 리모델링사업의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리모델링자금(사업비·이주비·부담금)보증 제도를 개선했다고 6일 밝혔다.

리모델링자금보증은 리모델링 주택조합 또는 조합원이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받은 리모델링 자금의 상환을 책임지는 보증상품이다. HUG는 이번 개선으로 이달부터 리모델링자금보증의 보증료율을 인하해 주택조합(원)의 부담을 줄여주고, 보증승인 절차를 간소화해 신속한 보증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는 사업비보증의 요율을 종전 대비 약 5%(연 0.45~0.92% →0.427~0.858%), 부담금보증의 요율을 종전  대비 15%(연 0.20% → 연 0.17%) 인하했다. 시공자의 시공능력과 신용평가등급이 우수한 일정규모 미만의 사업장은 영업부서장 전결로 사업비보증을 승인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증발급에 소요되는 기간이 크게 단축될 전망이다. 아울러, 세대수 요건 폐지, 시공사 신용평가등급 요건 완화 등을 통해 보증이용의 문턱을 낮추고, 이주비 및 부담금 보증의 한도를 상향했다.

이재광 사장은 “도심내 리모델링사업에 대한 주택시장 필요를 감안해 원활한 건설자금 조달 및 주택소비자의 주거비부담 완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