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에너텍, LH 공동주택 LED 디자인 대상 수상
상태바
금강에너텍, LH 공동주택 LED 디자인 대상 수상
  • 정규호 기자
  • 승인 2019.10.31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조명기구 디자인 공모전 입상업체 선정
'LH 조명기구 디자인 공모전' 심사위원들이 응모작품에 대한 최종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LH
'LH 조명기구 디자인 공모전' 심사위원들이 응모작품에 대한 최종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LH

LH(사장 변창흠)는 10월 23일 진행된 'LH 조명기구 디자인 공모전' 최종 심사에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LED 조명기구 디자인 입상업체를 선정‧발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2017년부터 LH 공동주택 세대내 전체 조명광원을 LED로 전면 적용함에 따라 기존 형광등 기반의 디자인에서 벗어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조명기구 디자인 도입을 위해 2018년 7월 시작됐다.

공모대상은 세대내 인테리어 중요도가 높고 디자인 차별화가 필요한 거실등, 침실등, 식탁등으로 구성된 1세트다. 50개 업체가 응모했다.

응모업체 중 1차 심사를 거쳐 18개 업체가 선정됐고, 최종 2차 심사 결과 입상업체로는 대상 금강에너텍, 금상 사회복지법인 서울성만원, 우수상 엘티스, 아이엘사이언스, 빌트조명, 아름다움나눔협회사업단 총 6개 업체가 각각 선정됐다.

입상업체는 LH가 내년 발주하는 사업지구현장에 조명기구를 납품하게 되며, 납품규모는 각각 대상 1000세대, 금상 800세대, 우수상 400세대다.

최옥만 LH 스마트주택처장은 “LH는 이번에 선정된 디자인을 활용해 조명 디자인POOL을 구성하고, 이를 LH 전국 건설현장에 적용해 주택품질 및 고객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