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시티 명지 오픈... 트레이더스·F&B 등 100여개 매장 입점
상태바
스타필드 시티 명지 오픈... 트레이더스·F&B 등 100여개 매장 입점
  • 이준영 기자
  • 승인 2019.10.28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부터 이틀간 프리오픈... 31일 그랜드 오픈 예정
부산지역 첫 스타필드... 바다 전망 활용 다양한 콘텐츠
스타필드 시티 명지 조감도. 사진= 신세계 그룹
스타필드 시티 명지 조감도. 사진= 신세계 그룹

신세계프라퍼티의 스타필드 시티 3호점인 '스타필드 시티 명지'가 이달 29일부터 이틀 간 프리 오픈 기간을 거쳐, 31일 그랜드 오픈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스타필드 시티 명지는 지하 3층, 지상 8층 높이에 연면적 10만㎡, 매장면적 2만7000㎡, 동시주차 1300대 규모를 갖췄다.

지역민들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옥상 스타가든, 센소리가든, 책정원, 팻파크등 편의시설을 비롯해 트레이더스, F&B와 마켓을 결합한 시티마켓, 일렉트로마트, 토이킹덤, 챔피언 등 전문점과 패션, 스포츠, F&B 등 총 100여 개의 매장이 입점했다.

스타필드 시티 명지는 부산 서부를 대표하는 명지국제신도시에 위치해 서쪽으로는 창원시, 북쪽으로는 김해시가 인접해 있고, 차량으로 25분 이내 약 50만 명이 거주하는 핵심 상권을 가지고 있다.

신세계프라퍼티 임영록 대표는 "스타필드 시티 명지는 서부산지역을 대표하는 첫 유통 시설로서 지역민들의 소비자 후생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것으로 기대된다"며 "쇼핑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편하게 와서 즐기고, 서로 교류하고, 문화적 혜택을 누리는 지역의 사랑방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바다 인접한 입지 활용한 시설 '눈길'

스타필드 시티 명지는 바다와 인접한 입지를 화용한 시설들을 갖췄다.

8층 옥상공간의 '스타가든'은 바다를 전망할 수 있는 가족 정원이다. 사시사철 아름다운 초화 화단과 갈대숲으로 둘러싸인 산책로, 바다 전망대 등을 갖췄다. 

특히 책정원에서는 나무로 된 오두막에 어린이와 엄마들이 읽을 수 있는 900여권의책과 함께 휴식을 취하며 독서를 할 수 있는 대형 평상, 아이들이 상상력을 자극하는 벽화와 초대형 체스 등을 구성해 온 가족이 쉬면서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또한 스타가든 한 가운데 약 160㎡ 규모로 조성한 펫파크에는 반려견들이 맘껏 뛰놀 수 있는 잔디광장과 음수대, 배변장 등 반려견 맞춤 시설들을 배치했다.  

스타필드 시티 명지는 신도시 특성을 고려해 지역 주민들이 교류하고 문화적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인 '시티 라운지'를 처음 선보인다.

매장 1층 중심부에 서가를 모티브로 한 공간을 조성하고 휴게 공간을 만들어,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열린 공간'과 개인 모임 등 커뮤니티 활동이 가능한 '커뮤니티 공간'을 각각 구성했다.

시티 라운지는 SNS로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는 지역민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약속을 위한 만남의 장소, 가족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문화공간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주말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강연과 참여극은 물론, 셀러브리티들의 강연과 문화센터 강연도 펼쳐진다. 

◇아카데미·엔터테인먼트 시설 등 '다양'

아이들이 많은 신도시 특성을 반영해 다양한 교육, 엔터테인먼트 시설도 마련했다.

스타필드 시티 명지 3층은 어린이들이 신나게 뛰어 놀 수 있는 키즈 플레이시설인 '챔피언', 아이들의 호기심과 오감 발달을 자극하는 '상상스케치 플레이'를 배치해 아이들을 위한 키즈 공간으로 만들었다.

이 밖에도 1층 시티마켓과 3층 잇토피아에는 성수동 육칼, 홍대쌀국수, 풍원장, 홍대개미 등 전국 맛집 40여 개가 모여있어 캐주얼한 식사부터 고급스러운 다이닝까지 가능하다.

또 지하 2층에는 트레이더스, 지상 1층에는 수입차 BMW 매장, 2층에는 가전전문점 일렉트로마트, 3층에는 아이들의 천국 토이킹덤 등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쇼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오픈기념 캐릭터 활용한 이벤트 진행

스타필드 시티 명지는 오픈을 기념해 한 달간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이벤트를 펼친다.

먼저 이달 29일부터 11월14일까지 '바다 탐험대 옥토넛'과 함께하는 풍성한 이벤트가 1층 보이드에서 진행된다.

'옥토넛 서가'는 옥터넛 완구와 교구들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고, 캐릭터 포토타임, 에어아바타 퍼레이드 등 다양한 캐릭터 이벤트와 바나클 풍선 증정 이벤트, 탐험선 포토존 인증샷 이벤트 등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11월15일부터 24일까지는 코리아보드게임즈 페스타가 열리며, 11월16일부터 17일까지는 인기 캐릭터인 뽀로로, 로보카폴리, 요괴메카드 등이 등장하는 인기 캐릭터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이 밖에도 트레이더스와 이마트 에브리데이, 일렉트로마트에서는 10월29일부터 소진 시까지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면 장바구니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