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하이캠페인'... 여성생애 주기별 물품 지원
상태바
현대홈쇼핑, '하이캠페인'... 여성생애 주기별 물품 지원
  • 이준영 기자
  • 승인 2019.10.2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女청소년 660명 위생용품 지원하는 '언니의 선물' 사업 신설
28일 대한적십자사(서울 중구 소재)에서 강찬석 현대홈쇼핑 사장(사진 왼쪽)과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회장(사진 오른쪽)이 '하이(H!) 캠페인' 지원금 2억원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홈쇼핑
28일 대한적십자사(서울 중구 소재)에서 강찬석 현대홈쇼핑 사장(사진 왼쪽)과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회장(사진 오른쪽)이 '하이(H!) 캠페인' 지원금 2억원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이 28일 대한적십자사 본사(서울시 중구 소재)에서 '하이 캠페인' 사업을 위한 기부금 2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강찬석 현대홈쇼핑 사장과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총재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하이 캠페인'은 여성청소년, 육아맘 등 여성생애주기별로 필요한 물품을 지원해주는 현대홈쇼핑의 사회공헌사업이다. 특히 올해부터 여성청소년들을 위해 위생용품을 지원해주는 '언니의 선물'을 새롭게 진행하기로 했다. 언니의 선물은 취약 계층의 여성청소년(초등학교 3학년~고등학교 3학년)이 대상이며, 위생용품(유기농 생리대) 6개월분을 무상으로 지원해준다.

현대홈쇼핑은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한 여성청소년 중 매달 50명 이상을 선정해 1년간 총 660명에게 5000만원 상당의 위생용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현대홈쇼핑은 지난해 1월 이후 태어나거나 올 연말까지 출산 예정인 저소득층 육아맘 520가구에 유모차 520대(1억5000만원)를 지원하는 육아용품 지원사업도 함께 진행한다. 현대홈쇼핑은 지난 2017년부터 이 사업을 진행중이며, 올해까지 1320가구를 대상으로 총 4억원을 지원했다.

강찬석 현대홈쇼핑 사장은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생애주기별로 꼭 필요한 물품을 선정,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방송사업자로서 '하이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후원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