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클럽·CF·팝업스토어... '밀레니얼 세대' 공략 나선 동원참치
상태바
팬클럽·CF·팝업스토어... '밀레니얼 세대' 공략 나선 동원참치
  • 김보라 기자
  • 승인 2019.10.25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클럽 모집·중독성CF·팝업스토어 등 마케팅 확대
간단 레시피 통해 2030세대 다가갈 것
"브랜드에 젊고 트렌디한 감각 부여"
사진= 동원그룹. 동원참치 모델 조정석, 손나은
사진= 동원그룹. 동원참치 모델 조정석, 손나은

동원F&B가 동원참치에 젊고 트렌디한 감각을 접목시켜 밀레니얼 세대를 사로 잡기위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원F&B는 공식 팬클럽 서포터즈 '참피온'을 모집하고 1기 발대식을 가졌다. 참피온은 ‘동원참치의 챔피언’이라는 의미가 담겼다.

참피온은 밀레니얼 세대의 감성과 팬덤 문화에 팀 경쟁이라는 요소를 접목시킨 신개념 서포터즈다. 4개의 팀으로 나뉘어 올 연말까지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이를 SNS를 통해 공유하는 등 동원참치를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동원F&B는 신규 CF와 HMR 요소를 강화한 참치캔 신제품 등을 통해 밀레니얼 세대의 고객들 공략에 나섰다.

중독성 있는 CM송과 신규 CF를 통해 ‘혼밥’을 주로 하는 젊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동원참치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배우 조정석과 에이핑크의 손나은을 모델로 제작한 이번 CF는 공개 3달만에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에서 누적 조회수 3000만회를 돌파했다. 

동원F&B가 최근 출시한 요리용 RTC 참치캔 '동원참치 쿡' 4종(미역국용, 짜글이용, 볶음밥용, 김치찌개용) 또한 간편한 조리방법으로 2030 소비자를 겨냥했다. 요리에 필요한 별도의 부재료를 곁들이면 간편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소단량 100g 제품으로 1~2인분 요리에 낭비 없이 알뜰하게 조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동원F&B는 뽀로로 참치와 미니언즈 악동매콤참치 등 지속적인 캐릭터 마케팅과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젊은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참치가 가진 가정간편식(HMR) 요소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리면서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자들이 참치캔을 더욱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레시피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