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지주, 2년 연속 지배구조 평가 1위 선정
상태바
KB금융지주, 2년 연속 지배구조 평가 1위 선정
  • 오창균 기자
  • 승인 2019.10.22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장 모범적인 지배구조 체계 갖춘 금융기관 평가

KB금융지주는 22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발표한 '2019년 지배구조 우수기업' 평가에서 작년에 이어 국내 금융기관 1위로 선정됐다.

가장 모범적인 지배구조 체계를 갖춘 금융기관으로 인증을 받은 것이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이사회 운영, 주주권리 보호, 위험관리, 내부통제, 공시 등 기업의 지배구조 전반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배구조 우수기업을 결정한다.

특히 금융기관의 경우에는 바젤은행감독위원회, 금융안정위원회 등 국제 가이드라인과 국내 금융기관 특화 모형을 적용해 실질적인 지배구조 수준을 평가하고 있다. 또한 함께 발표된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환경·사회·지배구조)평가에서도 KB금융지주는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의 지배구조 평가에서 2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뜻 깊고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안정적인 지배구조 확립은 물론 기업활동 전반에 ESG 기준을 적용해 국내외 지속가능경영부문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구축해 나가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금융그룹은 지난 9월 '유엔환경계획 금융 이니셔티브(UNEP FI)의 책임은행원칙(The Principles for Responsible Banking)'에 서명기관으로 가입하고 국내 금융기관 중 단독으로 'UNEP FI 기후공동협약'에 참여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확보하기 위한 노력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같은 날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9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 국제 컨퍼런스'에서 4년 연속 월드 지수에 편입돼 수상을 안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