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미세먼지 정보 애플리케이션 에어맵코리아 새 단장
상태바
KT, 미세먼지 정보 애플리케이션 에어맵코리아 새 단장
  • 유경표 기자
  • 승인 2019.10.14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워치·원내비 연동 기능 추가해 사용자 편의성 증대
복합쇼핑몰, 호텔 등 제휴 확대로 실내공간 공기질 정보 제공 예정
KT 모델들이 에어맵코리아 리뉴얼을 홍보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KT 모델들이 에어맵코리아 리뉴얼을 홍보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KT가 실시간 미세먼지 측정 애플리케이션인 에어맵코리아를 리뉴얼했다고 14일 밝혔다. 에어맵코리아는 KT가 직접 구축한 전국 2천여 개 관측망과 이천시, 평택시, 홍천군 등 500여 개 지자체 관측망을 통해 날씨와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KT는 이번 리뉴얼에서 미세먼지와 관련된 공기질 생활 정보를 사용자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미세먼지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미리 이번 주 예보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수치에 따라 ‘빨래’, ‘운동’, ‘세차’ 지수 등 미세먼지 데이터와 결합한 일상 활동 정보를 제공하는 생활 가이드를 제공한다. 또한 원내비 애플리케이션과 연동을 통해 출발지와 도착지(목적지) 주변의 공기질 정보도 알려준다.

연내 에어맵코리아와 제휴된 복합 쇼핑몰, 키즈테마파크, 호텔 등 다중 이용 시설의 실내 공기질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KT는 올해 7월 국내 최대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인 볼베어파크에 에어맵코리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에어맵코리아를 실내외 공기질 관리 사업으로 확대하고 있다. 

KT 비즈인큐베이션 센터 이미향 상무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사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실시간 공기질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우리 실생활에 밀접한 실내외 공기질과 날씨에 따른 생활 정보 등을 통해 에어맵코리아만의 특화 콘텐츠 제공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국민 생활을 선도할 것”으로 말했다.

한편 KT 에어맵코리아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원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앱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통신사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