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케빈워시 美 연준 전 이사 영입... 경제·금융 전문가
상태바
쿠팡, 케빈워시 美 연준 전 이사 영입... 경제·금융 전문가
  • 이준영 기자
  • 승인 2019.10.09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행정부·스탠포드대 후버연구소 등 두루 거쳐... "쿠팡의 고객 혁신 도울 것"
케빈 워시. 사진= 쿠팡
케빈 워시. 사진= 쿠팡

쿠팡은 경제학자이자 금융전문가인 케빈 워시 전(前) 미국 연방준비위원회 이사가 회사의 새 이사회 멤버로 합류했다고 9일 밝혔다. 

워시 이사는 "쿠팡은 혁신의 최전방에 서 있는 기업"이라며 "쿠팡의 성장은 놀랍고, 쿠팡의 고객경험은 독보적이다. 이런 회사의 이사회 멤버로 참여할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쿠팡의 독창적인 창업자이자 CEO 김범석 대표가 그의 비전을 실현하는 과정을 돕고 싶다"고 말했다.

김범석 쿠팡 대표는 "쿠팡은 고객의 삶을 이전보다 100배 더 낫게 만들고자 하는 미션을 갖고 있다"며 "쿠팡이 성장하고 혁신하면서 이 미션을 이루는데 워시 이사의 전문성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워시 이사는 경제 및 금융 분야 연구 업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그는 국제 현안과 정치, 경제 문제를 심도 있게 다루는 미 스탠포드대 후버 연구소에서 '저명 방문 석학'으로 선정됐으며, 동 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강의를 맡고 있다. 

스탠포드대에 자리잡기 전 워시 이사는 미 연준 이사회 이사였으며 조지 부시, 버락 오바마 행정부에 걸쳐 주요 20개국(G20) 정상회담 대표단으로 활약했고 연준 이사회를 대표해 '아시아 신흥 및 개발국 경제 특사'로 임명됐다. 그는 연준 이사회의 운영, 인사 및 금융 성과를 관리 감독하는 행정이사직, 미국 대통령실 경제정책 특별 보좌관 및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 수석보좌관 등을 역임했다. 

워시 이사는 공직에 임문 전 모건스탠리 내 인수합병 부사장 및 총괄임원으로서 공기업과 민간기업을 상대로 자문을 제공했으며 UPS 이사회 이사직도 맡고 있다. 스탠포드대에서 경제학 및 정치학을 전공했으며 하버드 로스쿨을 졸업, 변호사 자격(JD)을 취득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