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우수기업 초청 가업승계 세미나' 개최
상태바
KB국민은행, '우수기업 초청 가업승계 세미나' 개최
  • 오창균 기자
  • 승인 2019.10.08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세 경영 준비하는 중소기업에 세무 예규·판례 전달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8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가업승계를 준비하고 있거나 현재 진행 중인 중소기업 대표와 후계자 50여명을 초청해 'KB 우수기업 초청 가업승계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2세 경영을 준비하는 중소기업이 가업승계 시 발생할 수 있는 세무 문제와 관련 예규·심판례 등을 분석해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 저자로 잘 알려진 홍춘욱 EAR리서치 소장을 강사로 초빙해 2020년 경제 전망을 주제로 다양한 금융시장의 상황을 알기 쉽게 설명해 참석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현재 KB국민은행은 중소기업을 위해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 Wise 컨설팅'은 공인회계사와 세무사 등 전문가로 구성된 컨설팅팀이 직접 기업에 방문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 2006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회계, 세무, 가업승계, 인사, M&A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소기업이 겪게 되는 여러 현안들에 대해 1,750여건이 넘는 무료 컨설팅을 제공해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디딤돌이 되고 있다는 평이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지난 7월 가업 승계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KB가업승계신탁' 상품을 출시하고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상속–, 증여, –세무 관련 상담 등 다양한 자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가업승계 시 발생하는 상속세 부담 등 다양한 세무 문제 해결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원활한 가업승계 전략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