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청춘마케터 1기 수료식... "부문별 3개팀 시상"
상태바
BBQ, 청춘마케터 1기 수료식... "부문별 3개팀 시상"
  • 김보라 기자
  • 승인 2019.09.05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만원 특별상금 2팀 추가 선발, 참가팀 전원 50만원 제공
ⓒBBQ. 청춘마케터 1기 수료식 진행
ⓒBBQ. 청춘마케터 1기 수료식 진행

제너시스BBQ가 지난달 22일 파티오나인에서 청춘마케터 1기 수료식과 우수 마케터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청춘마케터 1기 약 130명이 참석했다. 시상식은 기획분야와 콘텐츠분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1차 심사를 통해 선발된 기획분야 12개팀, 콘텐츠분야 6개팀 중 최종 심사를 통해 상위 각 3개팀을 선정해 시상했다.

기획분야는 신메뉴, 프로모션, IMC 마케팅 전략 등 직접 BBQ 경영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시상식 당일 12개팀의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타겟, 전략, 목적, 완성도, 실행가능성 등 다섯 가지 항목의 평가를 거쳐 상위 3개팀을 선정했다.

BBQ의 모바일 앱 '딹 멤버십'의 개선 방안 아이디어를 제안한 ‘투닭투닭’팀이 아이디어의 참신함을 인정 받아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마케터를 꿈꾸는 청춘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들을 수 있어 유익했으며, 젊은층과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제너시스BBQ는 이번 수상작뿐만 아니라 모든 기획서를 직접 검토해 실제 결과물로 만들어 낼 계획이다. 

이번 시상식을 통해 기획분야 수상 팀은 상장을 포함해 각각 700만원, 500만원, 300만원의 상금을 받았으며, 콘텐츠분야 수상자는 상장을 포함해 각각 상금 500만원과 300만원, 200만원을 받았다.  

또한, 윤홍근 회장은 한 달 동안 고생한 BBQ 청춘마케터를 위해 시상 중 예정에 없던 '상금 200만원의 특별상 2팀 추가 선발'과 '참가 팀 전원 50만원 제공'을 약속하며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했다. 

BBQ는 이날 청춘마케터 모든 활동 수료자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또한, 청춘마케터 수료자들에게는 BBQ 입사지원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다양한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BBQ 청춘마케터는 마케팅 및 광고 지원자들에게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청년층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청춘마케터 1기는 지난 7월 25일 발대식을 가지고 기획 분야, 콘텐츠 분야로 나눠 과제를 이행했다. 이외에도 비비큐 마케팅 실무자와의 멘토링 프로그램, 치킨대학 방문, 치킨캠프 참가, 신메뉴 시식회 진행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