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서울·부산서 '신사업 아이디어 설명회' 개최
상태바
소진공, 서울·부산서 '신사업 아이디어 설명회' 개최
  • 유경표 기자
  • 승인 2019.09.24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사업 아이디어에 대한 토크콘서트 형태로 재미 더해
온오프믹스 홈페이지 통해 선착순 접수… 참가비 '무료'
신사업아이디어 설명회 포스터. 사진=소진공
신사업아이디어 설명회 포스터. 사진=소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올해 발굴된 국내·외 유망 신사업 아이디어를 공유한다고 24일 밝혔다.

공단은 내달 2일과 10일 서울과 부산에서 '2019년 신사업 아이디어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2일에는 서울 마포에 위치한 KB청춘마루(홍대입구역)에서, 10일은 부산 진구에 위치한 부산창업카페(송상현광장점)에서 각각 설명회가 진행된다. 시간은 오후 3시로 동일하다.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에게 다양한 분야의 사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설명회는 1부와 2부로 나눠 토크콘서트 형태로 운영한다.

먼저, 1부에서는 ▲유망 신사업 트렌드와 그간 ▲발굴한 신사업 아이디어로 사업화에 성공한 창업 사례를,  2부에서는 성공한 창업자를 초대해 창업과 성공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순서로 진행한다.

서울지역 설명회에는 인테리어 중개 사이트로 알려진 ‘집닥’의 박성민 대표가, 부산지역 설명회에는 부산경남지역 드론교육의 중심인 ‘(주)드론빌리지’의 김영철 대표가 패널로 출연해 사업성공 노하우를 들려줄 예정이다.

설명회 사회는 국내 1호 인터넷쇼핑몰 창업컨설턴트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황윤정 교수가 맡아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은 “예비창업자와 신사업에 관심이 있는 소상공인의 호응과 많은 참석을 기대한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참신하고 좋은 아이디어로 창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사업화 아이템을 찾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해당 사이트에서 '신사업 아이디어'를 검색해 신청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