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쿵야 캐치마인드', 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 1위 등극 
상태바
'쿵야 캐치마인드', 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 1위 등극 
  • 양원석 기자
  • 승인 2019.08.1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위치 기반 모바일 그림퀴즈게임
출시 3일 만에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9월 5일까지 고급 아이템 등 증정하는 출시 이벤트 진행
넷마블이 출시한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 사진=넷마블.
넷마블이 출시한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 사진=넷마블.

넷마블이 만든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각각 온라인 게임 부문 인기순위 1위에 각각 올랐다.

모바일 위치 기반 게임 ‘쿵야캐치마인드’는 약 600만명의 이용자에게 사랑을 받은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해 출시 전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넷마블은 “8일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10일 구글플레이에서도 1위를 기록하며 모바일 캐주얼 게임 시장에 새바람을 몰고 올 채비를 마쳤다”고 말했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쿵야 캐치마인드’에 보내주신 높은 관심과 사랑에 다시 한번 감사 드린다"며 "오랜 시간 동안 사랑 받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서비스 하겠다”고 밝혔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형태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퀴즈모드 및 소셜 콘텐츠, 이용자 성향 등에 맞는 실시간 멀티모드를 제공해 즐길거리가 풍부하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넷마블은 출시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했다. 우선 다음 달 5일까지 ‘캐치유어하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1:1 그림퀴즈를 통해 친구와 퀴즈를 내고 맞히는 횟수에 따라 고급아이템 및 재화를 지급하는 행사다.

‘캐치 유어메시지’는 친구를 초대한 횟수에 따라 ‘카카오톡 쿵야 이모티콘’ 및 게임 내 고급 캐릭터를 제공하며 상위 1,000명에게는 게임 내 ‘특별 코스튬’을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다. 가장 많은 친구를 초대한 이용자에게는 치킨 30마리를 ‘이말년’이 직접 배달하는 ‘쿵야TV’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쿵야 캐치마인드’ 관련 자세한 내용은 ‘쿵야TV’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