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장애 학생 진로멘토링 'KB희망캠프' 개최
상태바
KB금융, 장애 학생 진로멘토링 'KB희망캠프' 개최
  • 오창균 기자
  • 승인 2019.08.0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대일 맞춤형 상담 진행, 장애 학생 120여명 참석
지난달 31일 강원도 춘천 엘리시안강촌에서 열린 'KB희망캠프' 환영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제공
지난달 31일 강원도 춘천 엘리시안강촌에서 열린 'KB희망캠프' 환영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제공

KB금융그룹은 다음달 2일까지 춘천 엘리시안강촌에서 장애 고등학생과 자원봉사자 120여명이 참여하는 'KB희망캠프'를 개최한다.

KB금융과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함께 개최하는 KB희망캠프는 장애 학생을 지원하는 진로탐색 멘토링 활동이다. '진로를 찾는 캠프'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아래 사막에서 살아남기(자기이해 및 문제해결), 꿈틀꿈틀 공작소(다양한 자기표현), 매일매일 무한도전(진로계획 수립)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KB희망캠프는 진로 탐색에 도움을 받은 장애학생이 대학생이 된 후 멘토로 활동한다. 2017년 고등학생 여름캠프에 참여했던 기민준 학생(나사렛대학교 2학년)은 "멘토링을 통해 도움받은 경험을 후배들에게 알려주고 싶어 멘토로 지원하게 됐다"며 "KB희망캠프는 장애의 편견 속에 갇혀 있던 나에게 사회에 나아갈 수 있는 자신감과 꿈을 심어주었다"고 말했다. 이어 "나와 같은 장애를 가진 청소년들이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아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인재로 성장하는데 보탬이 되고 싶다"고 강조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KB희망캠프는 장애학생이 자신의 강점을 찾아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일 뿐만 아니라 함께 참여하는 멘토·자원봉사자 등의 비장애인이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서로 더욱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는 데에도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그룹미션 하에 미래세대 육성과 사회적 가치창출을 기본방향으로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미래 세대들이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문화 활동과 지역사회·환경 분야 등에 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