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百 임직원들, 지역 복지관에 여름방학 재능기부 진행
상태바
갤러리아百 임직원들, 지역 복지관에 여름방학 재능기부 진행
  • 이준영 기자
  • 승인 2019.07.3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구동호회·CS 교육담당 등… 복지관 아동∙청소년 50여명 대상 재능기부나서
갤러리아 임직원들이 농구 재능기부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 임직원들이 농구 재능기부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 갤러리아백화점

한화갤러리아가 지난 여름에 이어 올해도 지역 복지관 아동·청소년 대상으로 재능기부 교육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엔 갤러리아 농구동호회와 CS강사가 나선다. 갤러리아는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복지관 아동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봉사활동 참여 직원에게는 자아실현의 기회와 보람을 준다는 계획이다. 

이달 29일 진행된 첫번째 수업은 농구동호회 임직원들이 이대성산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 초등학교 5, 6학년 학생 6명을 대상으로 농구 교실을 진행했다. 갤러리아 봉사단은 농구의 기본기인 드리블, 패스, 슛의 기초 이론을 설명하고 아동들과 함께 실습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복지관 아동들의 체력 및 발육 정도를 고려하여 수준별 맞춤 교육으로 진행했다. 아동들은 공을 보다 멀리 던질 수 있는 노하우와 슛의 정확도를 높이는 정확한 자세 등을 배울 수 있었다.

‘갤러리아 농구교실’에 일일 선생님으로 나선 상품본부 MD2팀 홍성남 차장은 대학 농구 선수 출신으로, 예상치 못한 부상으로 농구를 그만두고 현재는 갤러리아백화점 스포츠 상품군 바이어이자, 갤러리아 농구동호회의 에이스로 활약하고 있다. 

홍성남 차장은 이날 봉사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점점 수업에 몰입해가며 땀 흘리고 농구에 흥미를 느끼는 모습을 보며 뿌듯함을 느꼈다”라며 “개인이 가진 작은 재능으로 소외된 아이들에게 건강과 웃음을 선물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갤러리아 임직원들의 재능기부 봉사활동은 8월21일까지 총 6회 진행되며, ▲리더십 교육 ▲청소년 스트레스 진단/관리 ▲농구 수업 등으로 구성된다. 

‘리더십 교육’은 서비스 교육에 특화된 백화점 업의 특성을 살려 사내 CS 교육 담당자가 진행한다. 전년에 이어 올 해 두 번째 재능 기부에 나선 서예성 CS 교육 담당자는 초등학교 저학년, 고학년, 청소년으로 교육 대상을 더욱 세분화하여 교육 주제를 기획했다. 특히 이번 재능기부 강연에서는 복지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자가 진단법과 건강한 스트레스 완화 방법을 제안하는 시간을 갖는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지역 사회와 항상 함께하며 필요로 하는 것을 파악하고 지원하는 진정성 있는 활동이 갤러리아 사회공헌의 가장 큰 장점”이라며 “소외된 이웃, 복지의 사각지대에 주목하여 올바른 가치를 실현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