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CSR 영상 '나쁜 엄마, 바쁜 엄마' 1천만뷰 돌파
상태바
하나금융 CSR 영상 '나쁜 엄마, 바쁜 엄마' 1천만뷰 돌파
  • 오창균 기자
  • 승인 2019.07.30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과 가정의 양립 위해 고군분투하는 워킹맘 응원
하나금융그룹 CSR 캠페인 '나쁜엄마, 바쁜엄마' 영상 화면. 사진=하나금융 제공
하나금융그룹 CSR 캠페인 '나쁜엄마, 바쁜엄마' 영상 화면. 사진=하나금융 제공

하나금융그룹이 지난달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캠페인을 위해 제작한 '나쁜 엄마, 바쁜 엄마' 동영상이 공개 50일만에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디지털 플랫폼 기준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다.

'나쁜 엄마, 바쁜 엄마'는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누구보다 바쁘게 살고 있지만 마음 한편으로는 스스로를 자책하는 이 시대의 젊은 부모들을 응원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 동영상은 범국민적 관심사인 저출산의 심각성과 보육 현실의 어려움을 감동적인 스토리를 통해 부각시켜, 비슷한 처지의 맞벌이 부부들은 물론 다양한 연령층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많은 워킹맘의 현실적 고충을 함께 인식하고 해결책을 모색하고자 하는 하나금융그룹의 의지가 반영된 결과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단기간에 조회수 1,000만과 관련 댓글 3,000개를 돌파한 것은 금융권 캠페인 광고로는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며 "어린이집 100호 건립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해 맞벌이 부모들이 감당하고 있는 보육현실의 무거운 짐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행복한 금융' 실천을 목표로 저출산 극복·여성 경제활동 지원을 위해 2020년까지 전국에 국공립·직장 어린이집 100개를 건립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올해 명동과 여의도에 직장어린이집, 거제에 국공립 어린이집, 광주에 공동직장 어린이집 등을 개원했으며 올해 하반기에도 개원을 적극 확대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