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5분 완성 '사천식마파·정통된장·해물된장' 키트 출시
상태바
풀무원, 5분 완성 '사천식마파·정통된장·해물된장' 키트 출시
  • 김보라 기자
  • 승인 2019.07.1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가정간편식 표방"… '두부요리 키트' 3종 선봬
ⓒ풀무원. 두부요리 키트 3종 제품이미지
ⓒ풀무원. 두부요리 키트 3종 제품이미지

풀무원식품은 5분 만에 순두부 요리를 완성하는 가정간편식 ‘풀무원 두부요리 키트(KIT) 3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신제품은 사천식마파순두부, 정통된장순두부찌개, 해물된장순두부찌개로 구성됐다.

기존에 선보인 두부 가정간편식과 비교해 육수와 소스를 한 팩으로 혼합해 편의성을 높였고, 채소 건더기의 질과 양을 보완하여 더욱 전문점 요리에 가깝도록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 두부요리 키트’는 대표적인 식물성 단백질인 두부 요리를 패키지에 동봉된 재료만 사용해 간편하게 즐기는 가정간편식 제품이다.

'사천식마파순두부'는 국내산 돼지고기와 고추기름을 듬뿍 넣어 정통 사천식으로 매콤한 맛을 낸 마파소스다. 기존 마파소스 제품 대비 고추기름 양을 두 배로 늘려 더욱 매콤하고 고기 함량도 늘려 씹는 맛을 살렸다. 두부 대신 순두부를 활용해 식감이 더욱 부드럽다.

'정통된장순두부찌개'는 진하게 우려낸 양지 육수에 재래식 된장을 넣어 국물이 깊고 진하다. '해물된장순두부찌개'는 바지락과 멸치로 우려낸 해물 육수에 재래식 된장을 넣어 깊고 시원한 국물 맛을 냈다. 두 제품 모두 육수와 함께 표고버섯, 양파, 애호박 등으로 구성된 채소 건더기가 포함돼 있어 별도의 재료를 준비하거나 물을 추가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순두부찌개를 완성할 수 있다.

풀무원 관계자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를 섭취할 수 있다는 점에서 건강한 가정간편식을 표방한다"며 "건강한 식사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하고 신선한 재료 및 식사 상황에 어울리는 두부 간편식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