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탑재, 흡연량 체크"... 新기술 전자담배 '죠즈' 출시
상태바
"블루투스 탑재, 흡연량 체크"... 新기술 전자담배 '죠즈' 출시
  • 김보라 기자
  • 승인 2019.06.26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앱 통해 3단계 온도 조절... 액상형 jouz C도 하반기 중 출시
죠즈20 제품이미지. (사진= 정상윤기자)
죠즈20 제품이미지. (사진= 정상윤기자)

일본 전자담배 시장 1위인 궐련형전자담배 죠즈가 27일 국내에 첫 출시된다. 전자담배에 블루투스 기능을 적용해 흡연량과 습관을 체크할 수 있게 했다. 또 가열 기능을 비활성화시키는 아동 보호용 잠금장치 기능을 더했다.

전자담배 브랜드 죠즈의 한국법인인 죠즈코리아는 26일 중구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신제품과 자체 기술 플랫폼을 공개했다. 죠즈코리아는 신제품 죠즈 20s(jouz 20s)와 죠즈 12s(jouz 12s)을 공개했다. 또 하반기 출시될 액상형 전자담배인 죠즈 C(jouz C)도 선보였다.

궐련형 전자담배 죠즈 20s와 죠즈 12s는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된 게 특징이다. 블루투스를 통해 개인의 취향에 맞게 3단계 온도 조절이 가능하고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 횟수와 시간 등 개인별 사용 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열 기능을 비활성화시킬 수 있는 아동 보호용 잠금장치(Child-Lock) 기능도 탑재했다. 3세대 히팅 블레이드를 사용해 내구성을 높이고 제품의 수명 주기와 배터리 용량까지 늘렸다. 

온도조절 시스템은 지능형 알고리즘이 섭씨 1도 범위 내에서 가열 블레이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해 최상의 맛과 향을 제공한다. 죠즈 20s와 죠즈 12s는 기존 화이트와 블랙 색상을 포함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액상형 전자담배 죠즈 C(jouz C)는 세련된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로 제작됐으며 최첨단 세라믹 가열 기술이 적용됐다. 별도의 버튼 없이 액상 팟을 교체해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전용 팟은 다양한 색상과 맛으로 올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죠즈는 자체 개발한 전자담배 기술 플랫폼 죠즈 프라임 테이스트(jouz PrimeTaste️ Heating Platform)도 발표했다. 제품소개를 맡은 죠즈 글로벌 디렉터 비비 첸은 "내구성을 강화한 3세대 세라믹 히팅 블레이드와 세계 최고 수준의 정밀 온도 조절 시스템, 그리고 360° 에어플로우 디자인을 탑재해 안전과 맛품질을 동시에 잡았다"며 "앞으로 죠즈 전 제품 시리즈에 적용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죠즈 글로벌 본사 마케팅헤드 마이클 탄. (사진= 정상윤기자)
죠즈 글로벌 본사 마케팅헤드 마이클 탄. (사진= 정상윤기자)

죠즈 20s는 내달 중순에 출시된다. 제품 구매 가능한 공식 웹사이트도 7월에 오픈된다. 공식 웹사이트에에서 출시 기념 바우처를 받으면 죠즈 20s을 3만원 할인된 가격인 9만9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죠즈 12s의 출시 예정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죠즈코리아 대표 제이슨 장은 "깨끗한 공기를 유지하면서도 흡연자에게 '완벽한 자유'를 선사하겠다는 것이 죠즈의 미션"이라며 "흡연자와 비흡연자 모두에게 깨끗한 공기를 선사해야 한다는 미션을 떠올리며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자담배의 혁신을 주도해가겠다"고 말했다.

또 제이슨 대표는 "올해 초 출시 이후 한국 소비자들로부터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며 "소비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판매망을 빠르게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가능한 최고 수준의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죠즈 신제품은 C타입이 아닌 5핀을 이용해 충전 가능하다. 이에 대해 비비 첸 헤드는 "현재 가장 많이 이용되는 충전 방식이 5핀이라고 생각했으며, 충전 안전성 등을 고려한 선택이었다"며 "추후 출시되는 제품 등에는 C핀을 도입할 의지도 있다"고 설명했다.

또 죠즈는 전용스틱이 없이 한국필립모리스 '히츠'와 KT&G '핏'을 사용한다. 이에 따라 디바이스만 구매하면 소비자 기호에 맞는 스틱을 이용할 수 있다. 죠즈는 담배 제조사들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기술과 솔루션 개발에 힘쓰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죠즈코리아는 기존의 온라인 판매 채널과 전자담배 전문점, 롯데면세점 본점에 더해 전국 세븐일레븐과 롯데하이마트까지 판매망을 확대함으로써 총 1만개 이상의 오프라인 판매점을 확보했다. 또 사후 서비스(A/S)도 강화하여, 사용자는 전국 롯데하이마트 서비스센터를 통해 A/S를 접수할 수 있게 되었다. 죠즈코리아는 제품 불량 시 구매 후 1년 동안 1:1 무상교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