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인공지능 챗봇서비스 ‘큐디(Qd)’ 출시
상태바
KB국민카드, 인공지능 챗봇서비스 ‘큐디(Qd)’ 출시
  • 오창균 기자
  • 승인 2019.06.26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문일답 상담은 물론 채팅으로 바로출금 가능

KB국민카드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챗봇 서비스 ‘큐디(Qd)’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큐디는 질문(Question)과 디지털(Digital)의 첫 글자를 조합한 합성어로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질문에 답변하고 상담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KB국민카드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설치 고객은 별도 회원 가입 없이 연중 상시 모바일 채팅만으로 카드 관련 상담을 받거나 발급, 분실신고 등의 업무를 볼 수 있다.

큐디 서비스를 잉용하면 카드 상품 안내 등 일문일답 형태의 상담은 물론 채팅 화면에서 연동 거래 기능을 통해 바로출금 결제 등의 업무를 볼 수 있다. 필요 시 고객센터 상담원과의 전화 연결도 할 수 있다. 앱에서 플로팅 배너를 클릭하거나 챗봇 상담 메뉴를 선택하면 로그인 없이도 카드 상품 및 이용 안내, 결제 관련 안내,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 등 카드 관련 업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로그인 된 채팅 상담 화면에서는 분실신고, 이용내역 조회, 바로출금 결제 등 10개 카드 업무를 즉시 처리할 수 있다. 결제계좌 변경, 혜택 정보 확인 등 100여개의 업무는 거래 처리가 가능한 링크 버튼이 제공된다.

KB국민카드는 향후 큐디에 음성 상담 기능을 추가하고 채팅 화면에서 즉시 처리 가능한 업무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올 4월부터 두 달여간의 시범서비스 기간을 거쳐 시간과 장소에 관계 없이 언제 어디서나 카드 관련 상담과 업무 처리가 가능한 챗봇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채팅 화면에서 직접 거래 가능한 대상 업무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챗봇으로 모든 업무 처리가 가능한 모바일 컨시어지 서비스를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