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시장 누비며 현장 전달"... 소진공, ‘소통팔달 기자단’ 모집
상태바
"팔도시장 누비며 현장 전달"... 소진공, ‘소통팔달 기자단’ 모집
  • 유경표 기자
  • 승인 2019.06.24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8일까지, 2주간 소통팔달 2기 기자단 모집
전통시장 기자단 20명, 온누리상품권 체험단 20명으로 총 40명 선발예정
소통팔달 2기 기자단 모집공고.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통팔달 2기 기자단 모집공고.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소상공인·전통시장 현장과 소통하고, 공단 공식블로그(소담소담)를 함께 이끌어갈 ‘소통팔달 2기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공단은 지난해 공단 블로그기자단의 명칭에 대한 사전공모를 진행하고, ‘소상공인·전통시장과 소통하며 전국 팔도를 달리는 기자단’이라는 뜻의 ‘소통팔달’을 최종 선정한 바 있다. 이에 올해에도 ‘소통팔달 2기 기자단’을 모집하는 것이다.

소통팔달 2기 기자단은 오는 7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약 5개월 간 블로그와 소셜네트워크(SNS)를 통해, 전국 방방곡곡을 돌며 소상공인·전통시장 지원현장의 모습과 이야기를 전하게 된다.
 
특히 이번 기자단에는 블로그 포스팅 이외에도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자들을 모집해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소통팔달 2기 기자단’은 온라인을 통해 이달 24일부터 내달 8일(월)까지 2주간 모집하며, 대한민국에 거주하며 활발한 SNS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총 40명으로, 전통시장 기자단 20명(블로그 10명, 영상 10명)과 온누리상품권 체험단 20명(블로그 10명, 영상 10명)으로 구성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단 공식블로그 ‘소담소담’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조봉환 이사장은 “600만 소상공인, 전국 1450개 전통시장의 모습을 모두 담을 수 없겠지만, 기자단을 통해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지원 현장의 매력과 재미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자단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