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BSR(bhc+CSR)', 새 사회공헌활동 모델로 자리잡아
상태바
bhc치킨 'BSR(bhc+CSR)', 새 사회공헌활동 모델로 자리잡아
  • 김보라 기자
  • 승인 2019.06.18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이 중요"
BSR 활동, 새로운 상생경영 모델로 업계에 긍정적인 효과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3기 발대식.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3기 발대식.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지속적이면서도 고객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있다.

bhc치킨은 2017년 8월 나눔과 상생의 정신이 담긴 신개념 사회공헌활동인 ‘BSR(bhc+CSR)'의 본격 시행을 선포하고 일회성이 아닌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BSR' 활동은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대학생 청년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과 고객의 사연을 접수해 소원을 들어주는 ‘bhc엔젤’, 사회에 귀감이 될 수 있는 선행과 의로운 일을 한 시민을 찾아 이들의 정신을 기리고자 수상하는 ‘bhc 히어로’ 등으로 운영되고 있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매월 2회 활동하며, 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해 노인복지센터, 아동복지시설, 장애우 복지시설, 유기견 센터, 청계광장, 낙산공원, 광화문광장, 서울 시내 농가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서 진행됐다. 

가을 수확기에는 농가를 찾아 일손 돕기에 나서기도 하며, 연말 김장 나눔 봉사활동, 재난 현장을 방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을 위해 피해 복구에 힘을 보태기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이 이뤄졌다. 

이러한 활동들은 모두 봉사단원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집행하게 되며 봉사활동에 따른 모든 비용은 전액 bhc치킨에서 지원하고 있다. 또한 우수 봉사활동자를 선정해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소원 성취 프로젝트인 ‘bhc엔젤’은 고객 사연 중에서 진실성, 실현 가능성, 우선순위 등의 기준으로 소원 성취 주인공을 선정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앞서 고등학교 3학년 진학을 앞두고 있는 제자들을 응원하고자 사연을 보낸 선생님을 시작으로, 다둥이 아빠의 장모님 사랑 사연, 꿈을 연주하는 딸을 향한 엄마의 응원, 20대 초반의 젊은 부부의 아이사랑 이야기, 장애 청소년 국가대표 선수 응원 등 애틋한 사연들이 선정된바 있다. 

'bhc히어로' 프로젝트의 경우 길 위에 쓰러진 노인을 구한 서울 수서중학교 교장선생님을 비롯해 목에 사탕이 걸려 응급했던 아이를 구한 부산 시민, 물에 빠진 사람을 구한 강원체고 학생들, 차 아래 깔린 여대생을 구한 시민들 등 용감한 시민들이 주인공으로 선정했다.

현재 BSR은 지난 1월 2기 활동이 공식적으로 끝나고 지난 2월부터 3기 활동이 오는 연말까지 이어지고 있다. 

활발한 BSR 활동에 대해 치킨 업계에서는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 속에 소비자들이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의 좋은 예로서 프랜차이즈 산업에 긍정적인 효과를 미치고 있으며 새로운 사회공헌활동 모델로 자리잡아가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