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과천 화훼유통복합센터 주민 설문조사 착수
상태바
LH, 과천 화훼유통복합센터 주민 설문조사 착수
  • 정규호 기자
  • 승인 2019.06.17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재정착, 과천시 화훼산업 발전방안 모색
사진=시장경제DB
사진=시장경제DB

LH(사장 변창흠)는 과천 공공주택지구와 관련해 화훼유통복합센터 건립에 대한 주민 설문조사를 착수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과천 공공주택지구 내 화훼업 종사자의 재정착을 지원하고 화훼산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된 ‘과천시 화훼유통복합센터 타당성검토 및 사업화전략 수립용역’의 첫 과업이다.

리서치 전문기관을 통해 주민들의 영업현황 및 화훼유통복합센터 기능 등에 대해 약 1천명을 대상으로 6월부터 조사에 착수하게 된다.

설문조사의 모든 문항은 용역 자문위원회에 참여하는 다양한 분야의 자문위원들이 협의하여 결정했다. 이에 따라 화훼업 종사자들의 현황 및 니즈를 면밀히 파악하여 성공적인 용역결과를 도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용역 자문위원회는 과천시, LH, 화훼인 대표, 학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됐다.

사업시행자인 LH와 더불어 주민, 지자체, 업계전문가 등 다양한 주체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한다는 점에서 과천 공공주택지구는 ‘지역과 함께 만드는 도시’의 우수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용역은 과천시장(김종천)이 국토교통부와 LH에 화훼종사자들에 대한 대책을 지속적으로 요구하여 실현된 만큼 과천시 관계자는 “주민과 LH 사이에서 완충 역할은 물론 다양한 행정지원을 제공하여 반드시 화훼센터 건립이 현실화 되도록 하겠다”며 “설문조사에 많은 화훼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