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칭찬 배송, 고래도 춤추게 한다
상태바
신한카드 칭찬 배송, 고래도 춤추게 한다
  • 오창균 기자
  • 승인 2019.06.04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 간 격려 활성화 위해 성공 프로젝트 운영

신한카드는 우수 성과를 널리 공유하고 동료 직원 간 칭찬·격려 문화를 장려하기 위해 ‘성공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성공 프로젝트의 대표 프로그램은 ‘칭찬 배송’이다. 임직원들의 칭찬 사연을 공모·선정해 칭찬스토리 주인공에 맞는 맞춤형 ‘럭키박스’ 선물 세트를 배송하는 사내 이벤트다. 여기에 주인공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포함해 칭찬스토리가 반영된 콘텐츠를 제작, 이를 사내방송 ‘Channel D’를 통해 방영함으로써 공감과 재미 요소를 더했다.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DID, Digital Information Display)’ 이용 활성화도 추진한다. 월별 우수실적 지점, 분기별 새로운 가치창출에 공헌한 ‘MVP(Most Valuable Project)’ 수상 조직 등을 사내 각층에 비치된 DID 패널에 게시한다.

‘성공 프로젝트’는 차별화된 창의(Creative), 혁신적인 변화(Change), 막힘 없는 소통(Communication), 끊임없는 학습(Study)을 기반으로 고객과 직원 만족을 실현하겠다는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의 3CS 경영철학의 일환이라고 신한카드 측은 전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향후 지속될 제2~3탄의 성공 프로젝트를 통해 성공 학습의 전사적 공유와 열린 격려문화 활성화 등 긍정적 영향이 매우 클 것으로 확신한다”며 “3CS 경영철학에 기반한 건강하고 따뜻한 조직문화가 제고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성공 프로젝트 외에도 임직원들의 지적 통찰력 제고를 위해 매주 모바일로 제공되는 도서요약 서비스 ‘북모닝’과 온라인상 자유롭게 CEO와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는 열린 공간 ’진한 Talk’, 솔직하고 자발적인 제안으로 경영 활동에 반영되는 ‘대자보’ 등 다양한 소통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