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직구제품 직접 보고 비교"… 롯데百, '탑스 미디어존' 오픈
상태바
"해외 직구제품 직접 보고 비교"… 롯데百, '탑스 미디어존' 오픈
  • 이준영 기자
  • 승인 2019.05.29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 탑스 38번째 매장… 온/오프 융합 매장
롯데아울렛 광교점 탑스 매장 전경. 사진= 롯데쇼핑
롯데아울렛 광교점 탑스 매장 전경. 사진= 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이 5월30일에 건대 스타시티점에 롯데 탑스(TOPS, 이하 탑스)의 온/오프라인 융합 매장인 ‘롯데 탑스 미디어존(건대 스타시티점 2층, 70평 규모)’을 신규 오픈한다. 

탑스는 롯데백화점이 2015년 12월에 첫 오픈한 해외명품편집샵으로 명품 의류와 핸드백, 지갑부터 프리미엄 리빙 상품까지 다양한 차별화된 상품들을 해외 직소싱을 통해 아울렛 가격보다도 저렴하게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오픈하는 ‘탑스 미디어존’은 ‘롯데 탑스’의 38번째 매장으로 기존 탑스 매장이 오프라인 판매 형태였던 것과는 달리 온/오프라인이 융합된 첫 탑스 매장이다. 

해당 매장은 오프라인 진열 상품 외에도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인 ‘엘롯데’ 내 탑스관에서 판매 중인 5000 개 이상의 온라인 전용 상품과 해외 직구 상품을 매장 내 ‘터치패널’과 ‘태블릿’로 검색하고 QR코드를 통해 모바일로 구매 가능하다.

특히 ‘탑스 미디어존’에서는 브랜드 리미티드 상품, 콜라보 상품 등 온라인 전용으로만 판매되는 다양한 한정 상품들의 샘플들도 진열해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측은 해외직구가 늘면서 온라인제품을 실물로 확인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번 매장을 오픈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최근에는 고객들이 오프라인에서 가격을 비교하고 온라인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동시에 확인 및 구매 가능한 쇼핑 공간을 만들어 다양한 구매 목적을 가진 고객들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이번 ‘탑스 미디어존’ 오픈을 기념해 오는 5월30일부터 6월9일까지 전국 탑스 매장을 통해 특가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적인 특가상품으로는 ▲모스키노 로고파우치 ▲입생로랑 쉴피드 체인백 ▲톰브라운 삼성클러치 등을 선보인다. 한정판 상품으로는 ▲슈프림 디렉터스 의자▲발렌티노 하이탑 스니커즈 등을 판매한다.

또한 건대 스타시티점의 ‘탑스 미디어존에는 다양한 한정판 상품들의 실물을 전시해 둘 계획이며, 전시된 한정판 상품들의 경우 ‘엘롯데’를 통해서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현종혁 MD개발부문장은 “직접 눈으로 보고 상품을 구매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해 탑스의 첫 번째 온/오프 통합 매장인 ‘탑스 미디어존’을 건대 스타시티점에 오픈한다”며 “이번 오픈을 비롯해 향후에도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와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쇼핑 공간을 만들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