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질 근절·차별철폐"... 중진공, 윤리·인권경영위 개최
상태바
"갑질 근절·차별철폐"... 중진공, 윤리·인권경영위 개최
  • 김보라 기자
  • 승인 2019.05.19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원장에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위원 내부2명 외부5명 선정
지난 17일 서울 목동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열린 '2019년 제1차 윤리·인권경영위원회'에 참가한 최영룡 법무법인 한별 변호사,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김정원 강원대 교수(왼쪽 세번째부터). 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
'2019년 제1차 윤리·인권경영위원회'가 지난 17일 서울 목동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열렸다. 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17일 서울 목동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회의실에서 '2019년 제1차 윤리·인권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위원회는 중진공 연간 윤리·인권경영 계획의 심의를 진행했으며, △이해관계자와 함께하는 개방형 윤리경영시스템 구축 △인권영향평가 주요사업분야 체크리스트 적정성 △전사적 청렴·윤리의식 내재화 △청렴도 제고를 위한 개선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중진공은 2016년부터 운영한 윤리경영위원회를 지난해부터 윤리·인권경영위원회로 확대 개편해 갑질 근절, 차별철폐 등 인권을 강조하는 정부와 고객의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을 윤리·인권경영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정하고, 내부위원 2명과 외부위원 5명으로 구성됐다. 특히, 인권분야가 포함되면서 고객의 인권을 대변할 수 있는 중소벤처기업 대표 2명을 외부위원으로 추가 위촉해 현장 소통을 강화했다. 

위원회는 중진공 윤리·인권경영 추진 계획을 심의하고, 추진 실적에 대해 점검·평가하며, 윤리경영 중요정책에 대해 점검·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상직 이사장은 "윤리와 인권은 기관의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국민과 중소벤처기업이 신뢰할 수 있는 정의롭고 공정한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