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미세먼지 해독에 탁월... 약선차 무료강좌 연다
상태바
[서울+] 미세먼지 해독에 탁월... 약선차 무료강좌 연다
  • 유지홍
  • 승인 2019.05.14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23일, 서울농업기술센터서 제철농산물 이용 무료강좌 실시
건강관리와 미세먼지 해독에 좋은 약선차 배울 기회
사진=서울시 농업기술센터 제공
사진=서울시 농업기술센터 제공

서울시가 봄철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산약초 효소와 약선차를 배워보는 '제철농산물 이용 무료강좌'를 오는 22일과 23일에 시민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좌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하며, 참여자 접수는 16일 오전10시부터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세부 프로그램은 22일 '건강관리에 좋은 제철 산약초 효소 강좌'에서 △산약초 발효효소 이해교육 △당귀, 곰취 효능과 발효액 제조법을, 23일 '미세먼지 해독 약선차 강좌'에서는 △약선차 이해교육 △미세먼지 해독에 좋은 도라지감초차ㆍ감두탕 등 5종의 약선차 만들기가 진행된다.

자료=서울시
제철농산물 이용 무료강좌 프로그램. 자료=서울시

 

조상태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제철 산약초 효소와 약선차 교육을 통해 제철농산물 이용이 우리 건강에 얼마나 많은 도움이 되는지를 시민들에게 알리는 공개강좌를 개설하니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빅터뉴스가 소셜 메트릭스를 활용해 최근 3개월간 '약선차' 버즈를 살펴본 결과, SNS에서 약선차에 대한 부정적 반응은 보이지 않았다. '좋다' '이롭다' '건강한' 등 약선차에 대한 사회통념과 일치하는 긍정감성어들이 많이 발견됐다. 부정감성어 '쌀쌀하다'는 쌀쌀한 날씨에 차를 추천한다는 게시물에서 도출된 것이다.

ㅇㅇ
'약선차' 관련 긍부정 감성어 순위. 분석도구=소셜 메트릭스. 분석기간=2019년 2월 13일부터 5월 13일까지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