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디미펀딩, 개인 파산회생 소송 돕는 P2P 대출 펀딩 선봬
상태바
디디미펀딩, 개인 파산회생 소송 돕는 P2P 대출 펀딩 선봬
  • 정규호 기자
  • 승인 2017.02.08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디미펀딩 권영훈 대표는 "‘파산 회생 소송비용 대출 펀딩’ 상품을 통해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사진=디디미펀딩.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디디미펀딩(대표 권영훈)이 개인 파산회생 소송자를 돕는 ‘파산 회생 소송비용 대출 펀딩’ 상품을 선보였다.

계속되는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기업부터 소상공인들까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디디미펀딩에서 이번에 선보인 상품은 파산회생 소송비용 대출 펀딩으로 피치 못할 사정으로 파산한 개인의 회생 소송에 소요되는 비용을 중금리로 대출해주는 펀딩이다.

소송비용이 부족한 개인 신청자들의 파산회생을 돕는 취지다. 개인 신청자가 아닌 파산회생 소송을 대리하는 법무법인에 소송비용을 대출해준다.

지난 1월 첫 선을 보인 파산회생 소송비용 대출 펀딩은 모집 1주일만에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높아 2차 펀딩을 빠르게 선보일 예정이다.

일반 캐피탈사를 통해 개인 회생 파산 소송 비용을 대출할 경우 25%의 연금리와 5%의 취급수수료를 부담해야 하는 반면, 디디미펀딩은 중금리로 대출을 진행해 상환을 용이하게 하고, 파산 회생 소송자들의 과도한 채무를 정리해 재무구조를 개선한다.

A2투자자문의 심사를 통해 법무법인의 채무상환 능력을 확인했으며, 지속적인 소득활동을 통해 채무 상환의 의지가 있는 가계의 회생을 도울 수 있는 펀딩이다.

권영훈 디디미펀딩 대표는 “지난 1월 진행한 1차 펀딩상품이 1주일만에 마감될 만큼 투자자들의 호응이 좋아 2차 펀딩을 진행하게 됐다. 의미있는 일이면서 투자 수익도 기대할 수 있어 반응이 좋은 것 같다”며,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여건이 좋지 않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자는 디디미펀딩의 좋은 취지를 함께 해주는 투자자들이 많아 감사하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