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어렵지 않아요”
상태바
“크라우드펀딩 어렵지 않아요”
  • 정규호 기자
  • 승인 2017.01.15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디즈, 17일 ‘크라우드펀딩 스쿨’ 개최
지난 행사 당시 모습. ⓒ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체 와디즈(대표 신혜성)가 오는 17일 오후 7시 경기도 판교 본사에서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스쿨’을 개최한다.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스쿨은 지난 2014년 10월 스타트업의 크라우드펀딩 활용법을 알린다는 취지로 시작된 프로그램. 300회를 넘는 강의가 진행됐으며 5,000명이 지금까지 강연을 들었다. 강의는 와디즈 및 스타트업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다.

이번 행사는 '리워드형 심화 강의'로 진행되며,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을 개설하고자 하는 개인이나 기업 등을 대상으로 크라우드펀딩 홍보 전략 등이 소개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주최 측은 최근 크라우드펀딩 성공 기업 사례를 포함해 새 프로젝트 소개 및 펀딩 참여자와의 소통 방법 등에 대한 안내도 이뤄진다.

참가 대상은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 예정 개인 및 기업 ▷현재 펀딩 진행 중인 개인 및 기업이다. 행사 참가 신청은 와디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수강인원은 15명이며 참가비는 2만원이다.

최동철 와디즈 부사장은 “와디즈는 크라우드펀딩 중개를 비롯해 투자자와 펀딩 참여 기업들의 성공 방법에 주목해왔다”면서 “금번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스쿨 등 회사 주최의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핵심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와디즈는?

와디즈는 2012년 5월 설립된 크라우드펀딩 중개 업체다. 현재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투자형)과 보상형 크라우드 펀딩(리워드형)를 운영하고 있으며 2,500여건의 300억 원 규모의 크라우드펀딩을 성공시킨 명실 공히 업계 선두주자다.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 제도 시행 이후에도 성공 건수 1위를 기록해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펀딩 업계에서 파란을 일으키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