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보길의 역사 올레길] 안철수가 제주에서 눈물 흘린 까닭은...박원순 탓?
상태바
[인보길의 역사 올레길] 안철수가 제주에서 눈물 흘린 까닭은...박원순 탓?
  • 인보길 이승만연구소 공동대표
  • 승인 2016.06.22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 뒤집은 제주4.3 보고서-기념관 다시 만들라!

"제주도에 먼저 ‘인민공화국’ 수립!
제주 ‘인민군 사령부’는 대한민국 정부에 선전포고!"

해방 직후 64년 전에 있었던 이런 끔찍한 사건이 다시 일어날 수 있을까?
에이, 설마!

누구나 고개를 흔들 것이다.

막강한 국군과 미군까지 있는 대한민국에서 있을 수도 없고 있어선 안될 일이다.

저 유명한 ‘제주4.3사건’은, 그러나 지금도 ‘제주4.3평화공원’안에서 휴화산처럼 그 폭발력을 불태우고 있으니 누가 앞날을 장담할 수 있으랴.

“전쟁도 아닌데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희생되다니...”

지난 11월 안철수 대통령 후보가 ‘제주4.3기념관’을 돌아보고 눈물을 흘리며 뱉은 말이다.

기념관 안에는 1만여명의 제주4.3폭동의 희생자들 위패가 있고, 소극장에서 상영하는 경찰과 국군의 ‘양민 학살’ 영상을 보는 수많은 사람들은 절로 눈물이 나오도록 꾸며져 있다. 

특히 어린 학생들은 또 얼마나 눈물을 훔쳤을까.

한마디로 그 기념관은 당시 남노당(남조선노동당:공산당)에 의한 ‘제주4.3 폭동’의 진상을 보여주는 게 아니라, 제주도민들의 ‘민주 항쟁’ ‘반미투쟁’으로 설정, 억울한 죽음들의 한풀이 추모관처럼 만들어 놓았기 때문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노무현 전대통령도 이곳을 방문하여  “4.3항쟁의 희생자 유족에게 사과한다”고 말하지 않았던가.

반란군인 조선인민군사령관까지 모셔놓은 위패 앞에서 대한민국 대통령이 추모의 경례를 했다.

노무현만이 아니다. 모든 정치인등 방문자들은 고개를 숙이고 ‘반란군은 희생자, 진압군은 학살자’라는 거짓 역사에 추모의 경배를 드린다.

▲ 안철수 무소속 대선 후보가 11월2일 오전 ‘제주4ㆍ3평화공원’을 돌아보다 한 기자가 "눈물을 흘리는데..."라고 묻자 "아니예요"라며 쑥쓰러운 표정으로 눈물을 훔치고 있다.(연합뉴스)

◆제주4.3폭동은 왜 일어났고 어떻게 끝났나

해방직후 재빨리 북한을 점령한 소련은 1945년 9월 ‘소비에트 민주기지’ 건설 시나리오대로 ‘북한 인민위원회’(정부)를 구성하고, 미국과 남북한 좌우합작 통일정부수립 협상을 진행한다.

여기에 반기를 든 이승만은 유엔 감시하의 자유총선거안을 주장, 유엔에서 통과된다.

이를 거부한 스탈린은 김일성에 지령하여 남한 총선거 저지 및 무력통일안에 착수한다.

남한에서 폭동과 파업을 주도하던 박헌영(남조선노동당수)은 1948년 ‘2월 폭동’을 전국에서 일으켰으나 미군정에 의해 진압된다.

제주도 남노당은 지령에 따라 4월3일 새벽, 제주 전역의 12개 경찰지서를 동시 기습한다.

경찰과 경찰 가족들은 물론, 선거관리위원들 및 우익인사들 가족까지 집단 학살을 자행한다.

임신부 배를 죽창으로 찌르고 어린 자녀들과 늙은 부모들을 곡괭이와 낫, 죽창으로 무차별 살해한다.

육지 경찰로도 진압은 역부족, 국군이 나서자 연대장까지 부임 사흘만에 살해한다.

군부대에 숨은 남노당원 장병들이 작전정보를 사전에 입수, 진압군은 폭도들의 매복에 걸려 번번히 전사하고 패배한다.

당시 도지사를 비롯하여 행정기관장, 공무원들도 다수가 남노당원들이었다.

한라산 속에 설치된 ‘인민군사령부’가 제주 전역에서 만행을 저지른 결과 5.10 총선거 저지에 성공한다.

제주도 3개선거구중 2개구 선거는 무효화 되었다. 제주도는 인민공화국 해방구로 변한다.

이어 남한 전역에서 남노당이 주도하는 인민공화국의 ‘지하 총선거’가 실시된다.

그 결과를 가지고 제주인민군사령관 김달삼 일당은 월북하여 북한 국회의원이 된다.

8월15일 대한민국이 건국을 선포한 한달후인 9월15일, 이덕구 2대 인민군사령관은 기습적인 대공세를 단행, “북한군이 곧 남조선을 해방하러 내려온다”는 선동과 함께 집단학살을 대대적으로 펼친다.

이 사태로 양측 7천여명이 살해된다.

게릴라전에 밀린 정부는 여수 국군14연대에 진압 출동령을 내렸으나, 남노당 군인들이 장병60여명을 살해하고 반란을 일으킨다.

반란군은 전라남도 일대를 장악하고 제주 반란군을 지원한다.

제주 인민군사령부는 10월24일 정부를 향해 선전포고를 발표한다.

정부는 11월 17일 제주도등 반란지역에 계엄령을 선포한다.

낮엔 대한민국, 밤엔 인민공화국. 제주도는 월남같은 전쟁터였다.

이듬해 1949년 4월 여수 반란 두목 김지회가 죽고, 제주 이덕구도 6월7일 총격전으로 사살된다.

한라산과 지리산에 숨은 빨치산 투쟁은 계속되었고, 6.25 남침전쟁이 일어나자 북한 인민군에 합류한다.

◆ 정부는 1949년 12월 서둘러 국가보안법을 제정, 국군내 좌익분자들 색출 잡업에 들어간다.
◆ 김대중 정부, ‘제주4.3사건’ 진상규명 및 명예회복 특별법 제정.

2000년 1월 특별법을 공포한 김대중 정부는 ‘진상조사보고서 기획단’을 설치하여 2003년 10월 15일자 보고서를 완성 공표했다.

기획단 단장은 박원순(현재 서울시장)이 맡았다.

안철수의 멘토라는 박원순이 책임자로 조사 작성한 '제주4.3사건' 보고서를 보면, 앞에서 지적한 대로 사건의 발단-진행등 역사적 사실이나 사건의 진실은 숨겨져있고 피해상황 위주로 주객이 바꿔치기 되어있다.

소련과 남노당의 계획적 음모 전략은 물론, 폭도들의 공격상황, 양민학살, 선전포고등 주요 사실을 모두 뺐다.

그 대신 선량한 제주도민 1만여명을 미군정과 이승만정부가 ‘학살’한 사건으로 집중 부각시킨 것.
요컨대 정부군의 폭동진압이 ‘양민학살’로 둔갑되어 버렸다.

노무현정부는 1천억을 들여 ‘희생자’ 명예 회복 및 보상금을 지급하는 한편, ‘제주4.3기념관-평화공원’을 만들었다.

‘희생자’ 명단에는 제4대 인민군사령관등 폭도들도 상당수 포함되어 보상을 받고 위패가 버젓이 걸려있어 현재까지 이의제기가 끊이지 않고 있다.

<참고: ‘제주4.3사건의 진상’ 이선교 지음, 2008>

◆전교조등 "깡통진보', “평화와 인권교육” 현장체험 학습.

2004년 발간된 자료집 <아픔을 딛고 선 제주>는 전국교사들에게 배포되었고, 각급학교에서는 학생들의 현장 체험학습도 이어진다.

모 대학에선 ‘진상보고서’등 자료집 강좌를 열어 학점도 준다고 한다.

제주4.3공원은 역사의 진실은 파묻고 역사를 거꾸로 뒤집어서 ‘반미항쟁’ ‘공산통일항쟁’의 전사들을 키우는 의식화 교육의 전당이 된 셈이다.

특히 전교조등 좌파단체 소속 교사들은 '계기수업' '현장체험'등 이름으로 학생들을 끌고 가서 집단 학습을 시키고 그 감상문등을 모아 자료집도 낸다고 한다.

어려서 이런 학습을 거친 청소년들의 미래는 무엇인가. 

 

▲ 제9회 미래세대 섬환경 캠프 참가자들이 ‘제주4.3평화공원’ 위패봉안소를 둘러보고 있다.(연합뉴스)

전교조의 가장 큰 패악은 선과 악을 뒤집는 부도덕성에 있다.

전교조가 제작한 각종 자료집 속의 북한은 “쌍꺼풀 수술도 무료로 해주고” “사교육비 걱정도 없고 학용품도 공짜로 해주는” 그럴싸한 나라다.

이들 자료집에서 전교조 교사는 “나는 폭탄을 지고 미군 속으로 돌진하리라(···) 나는 다이나마이트라도 내 몸에 감고 한국에 주둔한 미군을 공격할 것”이라고 선동하고, 학습받은 학생들은 “인간 생명의 소중함을 무시하는 부시대통령을 나는 증오합니다”라고 고백하는 글도 모아 놓았다. 

2011년 언론보도에 따르면, 경찰이 2009년~2011년 사이 검거한 안보사범 360명 중 교사가 31명으로 단일 직종으로는 직업 운동가(138명) 다음으로 많았고, 이들은 모두 전교조 소속이었다.

같은 기간에 폐쇄된 친북사이트 281개 가운데 초등학생과 중학생이 운영한 사이트는 37개로 전체의 13.2%에 달했다. 전교조 교육의 성과인 셈이다.

역사를 모르거나 잘못 배우면 나라도 인생도 망친다.

좌파의 호칭 '제주4.3사건'은 ‘사건’이 아니라 대한민국 탄생을 원천봉쇄하려는 조직적 폭동이었고 6.25전야의 국지전(局地戰)이었다.

하마터면 6.25 이전에 독립된 ‘제주인민공화국’이 될 뻔했던 제주도, 그래서 북한에겐 ‘성지’나 다름없다.
종북세력이 해군기지 건설을 한사코 반대하는 이유다.

그 제주 해역에 북한선박의 자유통행을 열어주고 ‘제주 특별자치도’로 독립시키는 특별법을 제정한 것이 김대중-노무현 정부다.

안철수 ‘대통령 후보’는 거기서 왜 눈물만 흘렸을까.
제주4.3폭동의 진실을 알면서 흘린 눈물일까.
멘토 박원순에게 그 역사를 박원순식으로 배웠기 때문인가.

전교조의 문제점을 비판하는 것이 '편가르기'라고 흥분하는 문재인 후보는 또 어떤가?

[2012.12.17 14:24:53]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