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간편함 한 병에"... 한국야쿠르트, 비건인증 곡물음료 출시
상태바
"건강·간편함 한 병에"... 한국야쿠르트, 비건인증 곡물음료 출시
  • 김보라 기자
  • 승인 2019.04.25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편식 시장 3조원… 선식·그래놀라·영양바 확대 추세
귀리, 렌틸콩 등 슈퍼푸드 들어간 비건 인증 제품
ⓒ한국야쿠르트. 비건인증 곡물음료 그레인 레시피 제품이미지.

한국야쿠르트가 비건 인증 곡물음료 '그레인 레시피' 2종을 출시하며 간편 대용식 제품 확대에 나섰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간편 대용식 시장은 1인 가구가 급증하면서 최근 3조 원 이상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다. 제품 유형도 시리얼, 선식 외에 그래놀라, 영양바, 식물성 음료 등 다양한 원료와 제형을 활용한 제품들로 확대되는 추세다. 

한국야쿠르트의 '그레인 레시피'는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한 음료타입의 간편 대용식이다.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해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비건인증을 받았다. 또 귀리, 렌틸콩, 이집트콩, 카무트 4가지 슈퍼곡물이 함유됐다. 고단백질, 고식이섬유 제품으로 다양한 영양성분을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비건인증이란 동물 유래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 실험을 실시하지 않는 식품 등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그레인 레시피 씨드허그’와 ‘그레인 레시피 베리윙크’ 2종이다. '씨드허그'는 4가지 슈퍼곡물 외에 아마씨드, 치아씨드, 햄프씨드가 들어있다. 곡물 본연의 깊은 향과 진한 고소함이 있어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베리윙크'는 블랙베리, 블랙커런트, 아사이베리 등 7종의 베리가 함유된 제품이다. 베리류 과일 특유의 달콤함이 곡물과 함께 어우러져 가볍고 산뜻하게 즐길 수 있다. 제품은 GS25, 세븐일레븐 등 주요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국야쿠르트는 출시를 기념해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야쿠르트 공식 계정에 ‘그레인 레시피’ 구매 인증샷을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 및 편의점 상품권 등 상품을 증정한다.

김기현 한국야쿠르트 직판영업 이사는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가치 소비 성향에 따라 다양한 간편 대용식 제품과 비건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며, "그레인 레시피는 바쁜 아침 균형 잡힌 영양 섭취는 물론 비건 인증 음료로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식이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