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저축은행, 성능 대폭 개선된 ‘KB착한뱅킹’ APP 출시 - 시장경제
상단여백
HOME 소상공·금융 제2금융
KB저축은행, 성능 대폭 개선된 ‘KB착한뱅킹’ APP 출시목소리 한번이면 50만원 이내 간편 송금 가능
사진=KB저축은행 제공

KB저축은행(대표 신홍섭)은 새로운 인증방식을 도입해 성능이 대폭 개선된 ‘KB착한뱅킹’ 앱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개선된 ‘KB착한뱅킹’은 보안성, 최고속도, 간편성을 바탕으로 한 사용자 중심의 금융플랫폼을 지향한다. 본인이 지정한 스마트폰 1대에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도용위험을 차단함과 동시에 목소리 로그인을 통해 보안성을 높였다.

또한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디와 패스워드 등록없이 간편인증만으로도 금융거래가 가능해 누구나 안전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각종 보안솔루션을 재배치하고 거래방식을 개선해 금융기관 최고 수준의 거래속도를 제공한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KB착한뱅킹’ 앱은 금융권 최초로 비FIDO 인증방식이 적용된 목소리서비스와 QR코드로 진위 확인이 가능한 모바일 증명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목소리서비스는 FIDO방식을 적용하지 않아 인증기관과 시스템을 연결할 필요 없이 빠르게 작동된다. 이 서비스를 통해 목소리로 로그인, 메뉴찾기, 소액이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소액이체서비스는 지정된 계좌로 하루 50만원 이내에서 목소리만으로 간단하게 송금할 수 있다. 목소리서비스는 금융보안원의 보안성 검토절차를 거쳤다.

모바일증명서는 공인인증서에 적용된 기술과 QR코드를 응용했다. 모바일로 각종 증명서와 확인서를 발급하고 ‘KB착한뱅킹’ 어플을 통해 누구나 원본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대부분의 타 기관에서는 위·변조 방지와 복사이용 금지를 위해 복잡한 절차를 거친다. 반면 KB저축은행의 모바일증명서는 ‘KB착한뱅킹’ 앱에서 QR코드확인으로 간단하게 원본이미지 대조 및 진위여부를 파악할 수 있다.

KB저축은행 신홍섭 대표는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을 통해 업계 내 리딩뱅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다양한 신기술을 적용해 금융소외계층도 안전하고 쉽게 모바일뱅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저축은행은 기술력 있는 핀테크 스타트업과 동반성장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스타트업을 발굴해 협업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는 에잇바이트, 파워보이스와 협업해 이뤄낸 성과다. 두 회사는 KB금융그룹이 육성하는 스타트업 조직인 ‘KB스타터스’ 소속으로 그룹 내 다른 계열사와의 협업 또한 확대하고 있다.

오창균 기자  crack007@meconomynews.com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meconomynews.com
<저작권자 © 시장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창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