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새내기 장애대학생 133명에 노트북·태블릿PC 전달 - 시장경제
상단여백
HOME 소상공·금융 은행
KB국민은행, 새내기 장애대학생 133명에 노트북·태블릿PC 전달"장애가정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것"

KB국민은행은 16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새내기 장애대학생 133명에게 디지털학습기구를 전달했다.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KB국민은행 성채현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홍순봉 상임대표, 장애대학생과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새내기 장애대학생들에게는 노트북, 태블릿PC, PC센스리더(화면낭독프로그램) 등의 최신 디지털학습기구가 전달됐다. KB국민은행은 새내기 장애대학생이 또래 학생들과 동등한 환경에서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교육여건을 만들어주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2018년까지 총 1,183명에게 디지털학습기구를 지원해왔다.

노트북을 지원 받은 한 학생은 "대학교 합격에 따른 기쁨도 잠시 일반학생과 처한 환경이 달라 대학 생활을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오늘 받은 노트북으로 전공 공부를 열심히 해 사회에 보답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는 "학생들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고 원하는 꿈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가정 청소년이 우리 사회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오창균 기자  crack007@meconomynews.com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meconomynews.com
<저작권자 © 시장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창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