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금융기관 취업 꿀팁’ 특강 실시
상태바
서민금융진흥원, ‘금융기관 취업 꿀팁’ 특강 실시
  • 김흥수 기자
  • 승인 2019.04.08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대생 150명 대상 ‘서민금융유관기관 합동 취업설명회와 금융특강’
8일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 원장(겸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이 창원대학교에서 서민금융 유관기관 합동 취업설명회와 CEO 금융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서민금융진흥원

취업을 앞 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기관 취업을 위한 굴팁을 전달하는 특강이 실시됐다.

서민금융진흥원과 신용회복위원회(원장 겸 위원장 이계문, 이하 ‘진흥원’, ‘신복위’)가 8일 창원대학교에서 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서민금융 유관기관 합동 취업설명회와 금융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이계문 원장과 서민금융 유관기관 인사담당자가 강사로 참여해, 금융현장에서 축적된 지식과 경험, 취업을 위한 팁을 학생들에게 직접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계문 원장은 이 날 ‘대학생을 위한 금융생활 꿀팁’이란 주제로 대학생들이 알아두면 유용한 금융정보, 신용관리 방법, 불법대출 예방 등 생활에 필요한 실질적인 내용을 소개하고, 학생들을 위한 인생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이에 앞서, 진흥원·신복위·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 인사담당자가 금융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취업을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 노하우, NCS(직무적합성 검사)대비와 직무지식, 면접 준비 등 평소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취업 정보를 제공했다.

이계문 원장은, “대학생들이 미래를 대비하는 데, 금융에 대한 관심과 이해는 필수”라며, “앞으로 청년·대학생들이 금융뿐 아니라,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서민금융 유관기관과 연계한 금융·취업교육 등을 통해 집중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진흥원과 신복위는 학업 및 생업에 바쁜 청년·대학생 및 서민·취약계층을 위해 수요자가 원하는 장소·시간에 직접 방문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금융·신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