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BC카드와 모바일 직불결제서비스 선봬
상태바
NH농협은행, BC카드와 모바일 직불결제서비스 선봬
  • 배소라 기자
  • 승인 2019.04.05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 없이 계좌등록으로 이용 가능한 간편 직불결제 서비스
결제금액의 0.5% 실시간 계좌입금 캐시백... 경품 이벤트도
▲2019 NH농협은행 홍보모델 정읍시지부 전가혜 계장(왼쪽), 기업개선부 신근석 과장(오른쪽).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5일 BC카드의 '페이북(paybooc)'을 이용한 계좌기반 모바일 직불결제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페이북은 지난 2017년 출시된 BC카드사의 디지털결제플랫폼이다. BC카드를 등록해 BC카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간편결제(QR 및 NFC 방식)가 가능한 서비스다.

NH농협고객은 기존의 플라스틱 카드를 등록하는 방식을 벗어나 본인의 농협계좌를 페이북에 등록해 BC카드 온라인 가맹점에서 '계좌기반 직불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BC카드는 상반기 내 페이북에 등록한 농협계좌에 QR결제 등 오프라인 결제서비스도 적용할 예정이다

양사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22일까지 페이북에 농협계좌를 등록하고 이벤트 응모 후, BC카드 온라인 가맹점에서 1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 중 총 3,022명을 추첨해 삼성 공기청정기 큐브(2명), 다이슨 헤어드라이기(20명), 스타벅스 쿠폰(3,000명)을 제공한다.

이 기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결제금액의 0.5%를 등록계좌로 실시간 입금해주는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은행의 계좌기반 모바일직불결제와 카드사의 가맹점 망을 연계한 제휴모델로, NH농협고객은 카드발급 없이도 BC카드의 모든 온라인 가맹점에서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