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걷기 일상화로 치매 예방을"... '한마음 걷기행사' 13일 개최
상태바
[대구+] "걷기 일상화로 치매 예방을"... '한마음 걷기행사' 13일 개최
  • 유지홍 기자
  • 승인 2019.04.05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스킹 공연ㆍ치매 예방 운동법ㆍ각종 체험부스 활동 등 프로그램 다양
8일까지 신청 접수
'2019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 안내 포스터. 사진=대구시

대구시가 '치매애(愛) 희망을 나누다'라는 슬로건을 걸고 '2019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를 13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극복을 기원하는 행사로 보건복지부, 대구광역시, 중앙치매센터가 주최하고 대구광역치매센터와 수성구치매안심센터가 주관하며 경찰청, 국민건강보험공단, 조선일보, SBS, 이마트가 후원한다.

이번 행사는 대구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오전 9시부터 등록과 식전행사로 시작된다. 10시부터 11시까지는 개회식, 치매파트너 발대식 및 퍼포먼스, 치매예방운동법 시연을 실시하고, 11시부터는 정해진 구간(행사장⇄성당휴게소⇄금룡사⇄야구장⇄반환점)을 걷는다. 걷기 구간에는 재능나눔봉사자의 버스킹 공연, 치매파트너들이 준비한 체험부스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부대행사로 대구지역 보건복지 분야 30개 기관 및 단체가 '테마부스'(건강존, 정보존, 체험존)를 운영해 치매관련 정보 및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장으로 마련했다.

한마음 치매극복 전국걷기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없다. 참가신청은 8일까지 대구광역치매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053-323-6321)를 통해 할 수 있다.

백윤자 대구시 보건복지국장은 "치매환자와 가족, 시민 모두가 치매극복 전국 걷기행사에 동참해 일상에서도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해 치매걱정 없는 대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